비거게임

저자
김현숙
출판사
올림
출판년도
2017.03
분야
올림
다른 도서 요약본 보기
i

* 책 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한 요약본 입니다.

목차


김현숙 지음
올림 / 2017년 3월 / 228쪽 / 13,000원

▣ 저자 김현숙
비거게임코리아 대표. 경영학 박사. 중학생 시절, 영어를 많이 좋아했다. 그 시간들이 나중에 20여 년 경력의 문화센터 영어강사 생활로 이어졌고, 다국적기업과 교육컨설팅회사에서 리더십 및 코칭 관련 프로그램 통역을 맡기에 이르렀다. 인재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미국의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에서 리더십교육과 글로벌리더인증을 받았으며, 리더십에 관한 연구와 체험을 바탕으로 비거게임 리더십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개발자인 릭 탬린과 함께 40명 이상의 비거게임 트레이너를 양성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aSSIST와 국민대 경영학과 겸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하버드대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 교육법을 영어로 퍼실리테이팅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경영학 교수 중 한 사람으로, 개개인의 창의적 사고에서 나온 솔루션을 집단지성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문화적 체험과 자기계발 연구를 통해 얻은 통찰과 성과를 기반으로 일반 기업과 학교에서도 다양한 리더십교육과 워크숍을 이끌고 있다. 변화를 희망하는 사람 모두가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게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지원하고 격려하는 것이 삶의 목표다.


▣ Short Summary
우리는 주어진 현실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간다. 그 속에서 재미있는 삶, 의미 있는 삶, 성공적인 삶을 꿈꾸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 꿈으로 그칠 뿐이다. 이유가 뭘까? 첫째는 자신이 무엇을 갈망하는지, 왜 갈망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이다. 둘째는 의미를 알았다 해도 그것을 디자인해가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과거의 패턴을 반복하는 가운데 수시로 알 수 없는 공허감에 빠져들곤 한다.


저자도 평범한 주부로 아내와 엄마의 역할에 충실하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았다. 간간이 통ㆍ번역 일도 하면서 나름 열심히 산다고 자부했다. 그러나 내면은 아니었다. 항상 무언가 충족되지 않은 느낌에 허전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는 하고 싶은 일 없어?”라는 딸의 질문에 큰 충격을 받았다. 하지만 자신의 꿈이 뭔지 알 수 없었고, 시간은 흘러갔다. 그러다 우연히 비거게임(Bigger Game)을 접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그녀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졌다.


비거게임은 안전지대(Comfort Zones), 갈망(Hunger), 강력한 목적(Compelling Purpose), 평가(Assess), 창조적 긴장감(Gulp), 투자(Investment), 협력자(Allies), 지속능력(Sustainability), 담대한 행동(Bold Action) 등의 9개 보드라는 창을 통해 나와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부정적 마인드를 긍정적 마인드로 바꾸어 사고의 패러다임을 전환시키고, 생존의 모드를 성장의 모드로 변화시킨다. 그리고 비거게임은 개인의 갈망이 사회에 공헌한다는 철학과 현재의 선택이 미래의 나를 만든다는 이치에 따라 개인의 내적 동기를 발현하여, 개인과 조직, 사회 전체의 성장을 돕는 혁신 모델이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하며, 현재의 내가 원하는 일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현명한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도록 이끈다. 그 결과, 개인적으로는 자신감과 즐거움이 충만한 삶을, 사회적으로는 조화로운 상생과 발전을 가능하게 한다.


이 책은 개인의 내면에 잠들어 있는 갈망을 발견하여 스스로 원하는 삶을 디자인해 갈 수 있게 안내한다. 개인의 갈망에서 출발하여 삶의 의미를 실천하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그것이 어떻게 조직이나 사회의 갈망과 만나 더 크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지에 관한 실증 연구 결과와 사례들을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 차례
Chapter 1 작은 시작, 위대한 변화 ? 비거게임 플레이어
패러다임을 바꾸는 비거게임의 힘
투쟁의 화신에서 평화의 아이콘으로
운전기사가 주인인 택시회사
회사도 살리고 세상도 바꾸다
뭘 몰랐던 주부, 하버드로 날아가다

Chapter 2 나와 세상을 바꾸는 ‘더 큰 게임’ - 왜 비거게임인가
비거게임이란 무엇인가
비거게임은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지금 우리에게 절실한 성공 방식
비거게임을 하면 무엇이 달라지는가
지금 이대로가 좋다면 시작도 하지 마라!

Chapter 3 주저하지 말고 올라타라 ?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비거게임 9 보드
‘최고의 게임’이 아니라 ‘더 큰 게임’을 하라!
‘원하는 것’의 볼륨을 높여라! - 갈망
무엇이 변화를 두렵게 하는가 ? 안전지대
나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 강력한 목적
설렘과 두려움이 교차하는 순간 ? 창조적 긴장감
과거의 나를 버리고 새로운 나로 ? 담대한 행동
최고의 나라면 어떻게 하겠는가 ? 평가
나의 에너지를 어디에 쏟을 것인가 ? 투자
나를 알아주고 도와줄 사람은 누구인가 ? 협력자
계속해서 성장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 지속능력
비거게임 보드를 탐험하는 즐거움

Chapter 4 당신이 원하는 미래가 온다 ? 비거게임의 활용
책을 쓰고 싶다? 책을 쓰다!
“저는 이기적인 엄마였어요”
원하는 회사에 들어간다!
무기력한 청년들에게 활력을
종이비행기에 직원들의 소망을 싣고
앱을 활용한 비거게임 즐기기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경영전략 연관자료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비거게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