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콕토 시집

저자
장 콕토
출판사
스타북스
출판년도
2017.02
분야
스타북스
다른 도서 요약본 보기
i

* 책 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한 요약본 입니다.

목차


장 콕토 지음
스타북스 / 2017년 2월 / 220쪽 / 12,000원

▣ 저자 장 콕토
1889년 파리 근교 메종 라피트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부족함 없는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였다. 1907년 세 번째에 걸쳐 고등학교 졸업 시험에 낙방하자 학업을 포기하였다. 유년 시절부터 상류사회에 적을 두고 다수의 문인, 예술가와 교류했으며 1908년 최초로 자신의 시를 공개적으로 발표하였다. 1909년 20세의 나이에 출판된 처녀시집 『알라딘의 램프』로 일약 시대의 총아가 된다. 1919년 시인 레몽 라디게를 만나 사랑에 빠졌으며 그와 함께 잡지 등을 창간하며 예술적 작업에도 서로 영향을 미친다. 1923년 레몽 라디게 사망 뒤 아편에 빠지는 등 괴로운 시간을 보내며 가톨릭에 의지하기도 한다. 이후 전방위에서 정력적인 예술 활동을 펼치며 연극, 음악, 그림, 영화 등에서도 다양한 재능을 발휘한다. 1950년 영화 로 베니스 국제 비평가상 수상, 1951년 작사ㆍ작곡가 조합 대표 선출, 1953년 칸 국제 영화제 배심원 의장, 1955년 벨기에의 프랑스어문학 아카데미 및 아카데미프랑세즈 회원, 1956년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명예박사학위 수여, 1957년 뉴욕 예술문학연구소 명예회원이 된다. 고전과 전위의 사이를 자유롭게 오가고, 꿈과 현실, 질서와 무질서 등이 표리일체가 된 수많은 명작을 남기며 왕성한 활동을 하다 1963년 사망한다.


▣ 역자 윤동주100년포럼
윤동주100년포럼은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서울시인협회 민윤기 회장을 비롯한 시인과 교수들 그리고 그동안 윤동주를 사랑하고 그의 진면목을 알기 위한 연구를 꾸준히 해 온 사람들이 모인 집단이다. 윤동주가 사랑한 시인들의 시 번역 작업에는 최진용, 손길영, 윤수현, 박혜림 등 전문 번역가와 교수가 참여하였으며, 포럼에서는 또한 2017년에 진행되는 윤동주100년예술제를 지원하고 있다.


▣ Short Summary
장 콕토는 짤막한 시들에서부터 장시까지 다양한 형식적 실험을 하였다. 그 작품 안에는 오늘날의 관점으로 보면 차별적 표현으로 생각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 또 허례가 느껴지는 작품들이 있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콕토의 작품에는 추상적 표현이 많고 이미 반세기 전에 사용하던 표현들이 꽤 있기 때문에 쉽게 읽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허식적인 듯한 작품에서조차, 한 소재의 특징이나 핵심을 포착하여 주제를 그리는 데 그가 매우 뛰어났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추한가 추하지 않은가, 아름다운가 아름답지 않은가 하는 세속의 이중적 잣대를 넘어서,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대하고 또 그대로의 가치를 인정하고자 했던 예술가였다.


장 콕토의 문학, 그림, 음악, 연극, 영화 등 온갖 예술 장르의 섭렵은 그가 쓴 시의 한 표현처럼 ‘마음이 견딜 수 없을 정도’의 긴 노력을 한 끝에 압축된 결과물로 나타났다. 자신의 모든 재능을 펼쳐 낼 바탕은 타고 태어났으나, 콕토는 견딜 수 없는 고통스러운 시간을 겪으며 숙성기를 거쳤다. 그리고 굴복하지 않고 통과해 냈다. 콕토는 때로 자신을 ‘야만인’으로 여기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이 시의 형식을 자유로이 한 것 외에 ‘무슨 죄를 지었는가?’라고 아우성친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기회를 발휘해 낸 콕토의 삶은 그렇게 시, 영화, 미술 작품 등의 예술로 열정적으로 표현되었다.


장 콕토의 생김새와 표정, 제스처를 담은 사진들을 본다면 얽매이지 않는 세계를 살고 그런 시를 쓸 만한 인물이라고 자연스럽게 수긍이 될 것이다.


▣ 차례
1장 『시집』에서
2장 『기항지』에서
3장 『용어집』에서
4장 『평가(平歌)』
5장 『오페라』에서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장 콕토 시집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