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인의 탈무드 경전

저자
박안석
출판사
빅북
출판년도
2017.04
분야
빅북
다른 도서 요약본 보기
i

* 책 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한 요약본 입니다.

목차


박안석 지음
빅북 / 2017년 4월 / 320쪽 / 15,000원

▣ 저자 박안석
충남 서천에서 출생하였으며, 총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가족적인 사랑마을 공동체타운을 건설하려는 비전을 품고 예배활동과 나눔공동체 사역에 헌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멘토링 사역은 물론 다양한 계층의 그리스도인들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젊은이리더협회(K.Y.L.A)를 설립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양서보급중앙회, 파이데이아독서문화운동본부를 통해 양서보급을 위한 독서문화정착 사역을 솔선수범하는 동시에 출판전문기획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감수 이대희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 성경학박사 과정을 마쳤다. 예장총회교육자원부 연구원과 서울장신대학교 신학과 교수를 역임하였고, 대안학교 독수리 기독중고등학교에서 수년 동안 학생을 가르쳤고, MBN방송에서 ‘자기계발특강’과 서울극동방송에서 ‘알기 쉬운 성경공부’, ‘기독교 이해’, ‘크리스찬 가이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Short Summary
지구상에서 유대인은 한민족만큼이나 참으로 경이로운 민족 중의 하나이다. 수없이 많은 이민족들의 모진 박해에도 불구하고 5천 년 이상 끈질기게 민족의 명맥을 지켜왔으며, 오늘날 세계 다방면의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지구상에서 유대인은 불과 1,650만 명 남짓한 정도이다. 남한 인구의 3분의 1에도 못 미친다. 그러나 20세기에 들어와서 중요한 인류의 발전에는 반드시 그들의 이름이 등장하곤 하였다. 지난 100년간 인류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사상가 칼 마르크스, 인류 역사상 최고의 부호라는 존 록펠러, 위대한 과학자 앨버트 아인슈타인, 헨리 키신저 등이 유대인이다. 세계 인구의 0.25%를 차지하면서도 노벨상 전체 수상자의 30%, 미국 40대 재벌 중 40%를 유대인이 점령하고 있다고 한다.


유대교의 랍비(유대교의 현인을 가리키는 말) 출신인 마빈 토케이어는 유대인의 처세술 가운데 핵심요소를 네 가지로 분류하였다. 첫째, 교육에 대한 집념, 둘째, 권위에 대한 도전정신, 셋째, 낙관적인 불굴의 의지, 넷째, 주체성의 확립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그들의 지혜롭고 슬기로운 처세술과 인생관을 배워 둘 만하다. 이 책은 부담 없이 아무 쪽이나 펼쳐보아도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우리와 사뭇 다른 인생관이나 처세술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차례
제1장 유대인의 경전 - 탈무드
제2장 배움에 관한 탈무드의 교육과 철학
제3장 역경을 이겨내는 유대인의 도전정신
제4장 유대인에게 배우는 중용의 덕
제5장 유대인의 사랑에 관한 사유
제6장 삶에 여유를 주는 유대인의 해학과 유머
제7장 탈무드가 들려주는 어리석음에 대한 단상
제8장 유대인의 탈무드적 지혜와 처세
제9장 유대인의 도덕적인 삶과 태도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대인의 탈무드 경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페이지 사용에 불편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의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