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

* 도서요약본은 책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정리한 문서입니다.

저자
허병민
출판사
지식공간
출판년도
2014.04
판매자(주)북코스모스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허병민 지음
지식공간 / 2014년 4월 / 220쪽 / 13,800원

▣ 저자 허병민
콘텐츠 기획자이자 퍼스널 브랜딩 컨설턴트, 라이프 코치.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후 제일기획 제작본부 PD로 입사하였고 이후 두산동아, Otis Elevator, LG생활건강 등에서 경력을 쌓았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은 그는 발라드 그룹 ‘피아노’의 보컬 겸 작사가로서 가수 활동을 했으며 무등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 문학ㆍ문화평론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현재 콘텐츠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개개인에게 잠재된 다양한 재능을 발견하고 그것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구소 Talent Lab의 대표컨설턴트 겸 디렉터로 있는 그는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증권,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카드, SK네트웍스, SK건설, LG전자,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금호아시아나그룹, 한화손해보험, CJ GLS, 미래에셋증권, 동양그룹, 동원그룹, 코오롱그룹, 동서식품, 풀무원, 종근당, 삼천리, 한솔제지, 한국야쿠르트,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영자총협회,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숙명여자대학교 등 대기업 및 공기업, 대학(원)을 통틀어 연 200여 회의 강연 및 집필 활동을 해오고 있다. 변화와 혁신을 즐기는 그는 다양한 기관들과의 콜래보레이션 또한 수시로 진행해 조직의 브랜드 및 창의적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및 기획위원을 맡아왔으며, 이 외에 오피니언 리더들을 상대로 퍼스널 브랜딩 관련 자문 및 라이프 코칭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메이드 인 미 - 오늘, 당신의 인생은 새로 시작된다』와 『넥스트 컴퍼니 - 꿈 경영자의 시대가 온다』, 각각 중국에 수출된 『1년만 버텨라』 및 『20대, 네가 진짜 원하는 게 뭐야』가 있으며, 이 외에 자기계발CD 『당신은 싸움을 위한 근육을 갖고 있는가』를 발매했다.


▣ Short Summary
우리는 우리 자신을 설명할 때 종종 소유물로 자신을 대변하곤 합니다. ‘나, 이런 데서 사는 사람이야!’ 혹은 ‘나, 이런 차 타는 사람이라고!’ 아니면 ‘나, 이 정도 버는 사람이거든?’ 그런 상황에서 퍼잡스키는 묻습니다. ‘당신의 소유물 말고, 당신 자신은 어떤 사람인가’라고 말이지요.


우리는 불행하게도, 우리 자신에 대해 별로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내가 어떤 성격과 성향을 갖고 있는지, 무엇을 할 때 행복해하는지, 왜 행복해하는지, 어떤 취미나 습관들을 갖고 있는지, 약점들은 또 무엇인지, 그것을 왜 약점으로 생각하는지, 어떨 때 불편하고 어색해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그것을 왜 원하는지 등. 여러분은 ‘나’라는 사람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스스로에 대해 과연 얼마만큼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어느 정도의 연봉을 받고 싶은지, 또 어떤 직업에 종사해야 그만큼 벌 수 있는지, 어느 정도의 사회적 레벨에 도달하고 싶은지, 몇 평 규모의 집에 살고 싶은지, 연비 빵빵한 외제차를 언제쯤 구입할 수 있을지, 우리는 이런 생각들로 머릿속이 꽉 차 있으면서도 정작 이 모든 것들을 영위할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안타깝게도 그다지 깊게 생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 중 혹시 자기계발서를 지금까지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는 분 계신가요. 모르긴 몰라도 최소한 한두 권 정도는 빠삭하게까지는 아니더라도 대충 훑어보기라도 했을 겁니다. 시중에 좋은 베스트셀러들이 많이 나와 있지요. 김난도, 박경철, 혜민, 차동엽, 안철수, 이외수 등 이름만 들어도 빵빵한 저자들의 책, 한 번쯤은 살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그 책들을 보면서 실제로 변화를 경험해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이 책을 봤다가 저 책을 봤다가 하는 등 작심삼일, 갈팡질팡하면서 바뀌는 건 거의 아무것도 없지 않던가요.


‘오호, 그래. 이렇게 했어야 하는 거군. 맞는 말이네.’ ‘이렇게 하면 잘 될 거야. 나도 해봐야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도 막상 실전에 돌입해보면 쉽게, 뜻대로 잘 안 되지 않던가요. 대체 왜 그런 걸까요. 그 이유는 생각 외로 간단한 곳에 있습니다. 우리는 박경철이, 안철수가, 이외수가, 김난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분들은 자신이 갖고 있는 성격과 성향을 토대로, 자신이 처한 고유한 환경 속에서, 자기만의 방식과 생각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분들의 책을 읽는 동안 무슨 최면에 걸리기라도 한 양, 자신의 성격과 성향,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 자신의 방식과 생각을 철저히 제거해버립니다. ‘나’라는 존재를 희석시킨 채 공감하는 (척하는) 것이 그 공감이 오래 갈 수가 없는, 변화가 생길 수 없는 이유이지요.


갑자기 머릿속이 띵해지면서 문제의 초점이 분명해졌달까요. 그 이유는, 그 순간 제 머릿속에 이런 질문이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동안 살아오면서 ‘잘난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 아니면 ‘잘나 보이는 사람’이 되고 싶었을까. 나는 그동안 잘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을까, 아니면 남들에게 잘난 사람처럼 비쳐지기 위해 노력해왔을까. 결국 ‘나’를 기준으로 살아왔느냐, ‘남’을 기준으로 살아왔느냐의 차이입니다.


▣ 차례
프롤로그 나는 왜 서른여섯 살에 골다공증에 걸렸는가

첫째 퍼즐_ 당신은 자신을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둘째 퍼즐_ 아버지, 저는 그냥 ‘허병민’으로 살겠습니다
셋째 퍼즐_ 타인(他人)은 지옥이다
넷째 퍼즐_ 문제는 어깨에 들어간 힘이야, 바보야 나에게 쓰는 반성의 편지
다섯째 퍼즐_ How to live Smart
여섯째 퍼즐_ 당신 안에 천재 있다
일곱째 퍼즐_ 당신에게 남아 있는 시간은 몇 초입니까
여덟째 퍼즐_ 당신은 백지수표에 자신의 인생을 팔겠습니까
아홉째 퍼즐_ 한계를 만날 때, 능력은 시작된다
열째 퍼즐_ 당신은 지금, 자신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는가
열한째 퍼즐_ 가방 속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열두째 퍼즐_ Back to the Future 슬럼프에서 빠져 나오는 법
열셋째 퍼즐_ See the Seen 당신은 눈앞에 보이는 것을 제대로 보고 있는가
열넷째 퍼즐_ 단 한 장의 사진이 당신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도 있다
열다섯째 퍼즐_ 그 아이들은 무엇을 보고 있었던 걸까
열여섯째 퍼즐_ 나는 왜 그 구멍가게의 단골이 되었는가
열일곱째 퍼즐_ 백만 불짜리 피드백 故장영희 교수가 남긴 마지막 선물
열여덟째 퍼즐_ 감동의 습관 당신의 눈(eye)이 모든 것의 시작이다

에필로그 종리춘(種離春)을 찾아서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나날이 책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현대인에게 책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건전한 독서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북코스모스의 북다이제스트는 주요 도서의 핵심 내용을 5% 내외로 간추린 국내 최고의 도서 정보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도서요약는 (주)에이전트소프트와
㈜북코스모스간의 저작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나의 꿈은 내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