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정석

* 도서요약본은 책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정리한 문서입니다.

저자
황현진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출판년도
2014.02
판매자(주)북코스모스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황현진 지음
비즈니스북스 / 2014년 2월 / 256쪽 / 13,500원

▣ 저자 황현진
상대의 감정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최고의 설득멘토! 2013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전국 강연 콘테스트와 선거연수원에서 주최하는 전국 강연 경진대회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며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설득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교원그룹 강사로 재직하다 RTN 부동산ㆍ경제TV 아나운서를 거쳐 NS홈쇼핑에서 쇼핑호스트로 활동했다. 쇼핑호스트로 재직할 당시 2009, 2010년 방송 최다 매출고(방송상품군별 주문액 기네스 기록)를 올린 바 있다. 이후 막강한 이론과 탁월한 말솜씨로 삼성전자, LG전자, 다음, 기아자동차, CJ E&M, SK브로드밴드, 이마트, 현대해상, 롯데카드, NH농협, 메트라이프를 비롯해 국방부, 한미연합군사령부, 해양경찰청, 한양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 대학교에서 소통과 설득스피치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2013년 한국강사협회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명강사’로 이름을 올렸고 현재 국방대학교 정책홍보과정 전임강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마이크임팩트스쿨 전임강사로 활동 중이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유전자는 청소년 시절에 가장 강력하게 자극받는다’라는 신념으로 성인 대상 교육과 더불어 청소년들의 소통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 Short Summary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할 때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척척 얻어내는 사람이 있다. 회사에서 의견 제시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마다 모두들 그의 의견에 동조하고, 그가 부탁하는 일이라면 누구든 흔쾌히 도와준다. 또 대다수가 힘겨워하는 거래처와 일을 할 때도 자연스럽게 협상을 하고 최고의 실적을 얻어내 박수를 받는다. 심지어 과일 가게에서조차 다른 사람들보다 덤을 더 받는다. 다른 사람을 마음대로 움직이면서도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 대체 우리와 무엇이 다른 걸까?


이 책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감정(존중감, 당혹감, 만족감, 불안감, 동질감, 기대감)과 각각의 감정들을 공략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들을 제시한다. 흔히 사람들은 논리적이고 이성적인 사람이 설득을 잘한다고 생각한다. 이유와 근거를 충분히 제시하고 강하게 주장하면 상대를 사로잡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고의 설득 전문가로 인정받는 저자는 설득의 비밀은 이성이 아니라 감정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마음이 동(動)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저자는 설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말하느냐가 아니라 상대가 어떻게 듣느냐’라고 강조하며, 어떤 말을 했을 때 상대가 어떤 감정을 갖게 될 것인지 충분히 고민하라고 충고한다. 또 상대가 어떤 결정을 할 때는 고민의 범주는 정해주되, 최종 선택권은 상대에게 넘겨주어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하고(존중감), 가격 흥정이나 연봉 협상을 하는 경우에는 무리수를 둬서 상대에게 일단 큰 충격을 준 후, 양보를 통해 원하는 것을 얻으라고 말한다(당혹감).


또 시각적 성향이 강한 상대에게는 시각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청각적 성향이 강한 사람에게는 청각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등 개별적으로 접근해 만족감을 높이고(만족감), 선택을 통해 얻는 것보다 잃게 되는 것을 강조해야 결정을 빨리 내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불안감). 아울러 성사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공통의 관심사를 강조해 호감도를 높이고(동질감), 구체적인 스토리를 제시할수록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어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기 용이하다고 말한다(기대감). 이처럼 상대의 성향과 각각의 상황에 맞게 이 여섯 가지 감정들을 공략하면 비로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 차례
프롤로그_ ‘감정’을 흔들어야 ‘설득’이 통한다

제1장 존중감 - 상대를 내 몸같이 여겨라
한 방은 없다,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 최종 선택권은 양보하라
사람들은 전문가에게 설득된다 / 예스맨을 만들라
청담동 말하기 비법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1

제2장 당혹감 - 충격을 선사하라
충격을 주고 의도적으로 양보하라 / 역발상 전략으로 치고 들어가라
완벽을 버리고 빈틈을 보여라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2

제3장 만족감 - 마음이 여유로워야 결정한다
현명하게 주고 원하는 걸 받고 / 경청만 잘해도 상대는 만족한다
명분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3

제4장 불안감 - 상대가 두려워하게 만들어라
잃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자극하라 / ‘지금’ 안 되면 ‘평생’ 안 된다
우리 안에 가둬라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4

제5장 동질감 - 상대와의 비슷한 점을 강조하라
공감대를 형성하라 / 상대의 입맛을 공략하라
비유를 제대로 활용하라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5

제6장 기대감 - 상대를 들뜨게 하라
‘특별함’을 기대하게 만들어라 / ‘새로움’을 기대하게 만들어라
스토리로 접근하라 / 제대로 꽂히는 극복의 키워드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실전 팁 6

에필로그_ 마음을 전달하는 최적의 방법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나날이 책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현대인에게 책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건전한 독서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북코스모스의 북다이제스트는 주요 도서의 핵심 내용을 5% 내외로 간추린 국내 최고의 도서 정보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도서요약는 (주)에이전트소프트와
㈜북코스모스간의 저작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경영전략 연관자료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설득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