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먹으면 안 된다

* 도서요약본은 책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정리한 문서입니다.

저자
후나세 슌스케
출판사
중앙생활사
출판년도
2013.04
판매자(주)북코스모스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후나세 슌스케 지음
중앙생활사 / 2013년 4월 / 400쪽 / 15,000원

▣ 저자 후나세 슌스케
1950년 후쿠오카현에서 태어났다. 1970년에 규슈대학 이학부를 중퇴하고 다음 해에 와세다대학 제1문학부에 입학하였다. 생협의 소비자 담당의 조직부원으로서 활약하고 생협 경영에도 참가하였다. 1986년 독립한 후에는 소비자문제와 환경문제를 중심으로 평론 및 집필,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는 온난화, 지구환경문제, 새집증후군의 건강문제, 나아가 문명론적 시점에서 날카로운 건축, 의료, 식품에 관한 비평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항암제로 살해당하다』(전3권), 『병원 가지 않고 고치는 암 치료법』, 『신면역혁명』, 『암혁명』, 『암은 낫는다 고칠 수 있다』, 『콘크리트의 역습』 등 다수가 있다.


▣ Short Summary
“약을 먹으면 안 된다.” 이 한 마디에 아마 99퍼센트의 사람은 눈을 크게 뜨며 말문이 막히리라. 기가 막혀 다음엔 “무슨 말을 하는 거야, 당치도 않아!”라며 분노가 치밀어 오를 것이다. “약을 끊으면 나을 병도 안 나아.” “터무니없는 말 하지 마.” 분노에 찬 얼굴이 눈에 선하다. 그러나 의사가 말한 대로 약을 꼬박 챙겨 먹는 당신……. 몸 상태가 괜찮은가? 고민거리인 병은 나았는가? “약을 먹고 있으니까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거야!” 혹시, 의사선생님은 이렇게 말하지 않았는가? “약을 끊으면 병이 심해져요.” “아마, 평생 먹어야 할 거예요.”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건강이란 ‘약에 의존하지 않고 쾌적하게 살아가는’ 것이 아닌가?


이미 귀에 못이 박힐 정도로 들었겠지만, 모든 약은 ‘독물’이다. 당신의 주치의는 ‘독’을 죽을 때까지 “계속 복용하시오” 하며 명령하고 있다. 약을 먹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당신은 진심으로 생각하는가? W. 오슬러 박사의 말을 상기하길 바란다. 야생동물은 암,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 우울증, 노이로제가 없다. 그들은 건강하고 우아하게 살고 있다. 그에 비해 만물의 영장인 인류는 어떠한가? 지구에서 인류만큼 병을 앓는 동물은 없다. 야생동물은 아프지 않다. 왜냐하면, 병원에 가지 않고 약을 먹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 깜짝 놀랄 만한, 건강하고 쾌적하게 장수를 즐길 수 있는 비결을 적었다. 첫걸음은 당신의 병원 숭배, 의사 숭배, 약 숭배로부터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다.


이제는 약물에만 의존하는 현대의료는 완전히 파탄을 맞이하고 있다. 용기 있는 양심적인 의사들이 무참한 참상을 잇달아 비판하며 개혁의 소리를 내고 있다. 이 책은 독자의 각성과 건강회복만을 바라고 쓴 것이 아니다. 내가 진심으로 바라는 것은 전 세계적인 규모의 제약회사에 영혼을 팔아넘긴 현대의학의 진정한 각성이다. 이 책은 비록 작지만, 구원의 길을 제시하려 한다. 그것은 인류를 진정으로 구원할 ‘신의학’으로의 여정이다. 우선은 책장을 넘겨 첫걸음을 내디뎌주길 바란다.


▣ 차례
추천의 말
머리말

1. 약으로 병을 고칠 수 없다
의성 히포크라테스 / 자연치유력 / 항상성 / 부작용 / 5가지 유파
약이 듣지 않는다 / 약물중독이 멈추지 않는다 / 초다제내성균(XDR균)

2. 의료는 90퍼센트의 만성병에 무력
가이드라인 / 백의의 노예 / 사신교 / 대량학살 / 가짜약 / 의료공장 / 웃음과 감사

3. 먹을수록 나빠지는 위장약
위장약 / 신위장약 / H₂블로커 위장약

4. 감기약은 먹지 마라!
감기약 / 종합감기약

5. 인플루엔자의 함정
인플루엔자 백신 / 길렝 바레 증후군 / 타미플루 의혹 / 타미플루 지옥 / 항바이러스약 리렌자


6. 진통제는 악마의 약
진통제(소염진통제) / 모르핀(진통마약) / 외용 소염진통제 / 붙이는 소염진통제

7. 스테로이드 약물 장기투여 지옥
스테로이드제(소염제) / 의원병 / 아토피 치료약 / 가려움을 멈추는 물약

8. 두통의 원인은 두통약
진통제 / 편두통약

9. 수면약에 빠져 범죄의 길로
수면제 / 향정신약 / 할시온(수면유도제) / 수면개선약

10. 항우울제 때문에 자살하다
항우울제 / 제3세대 항우울제(SSRI) / 다제남용 / 항우울제 팍실 / 팍실 자살 / 리탈린(향정신약)


11. 암 검진, 항암제로 살해당하다
암 검진 / 지옥행 고속열차 / 시타라빈(대사길항 항암제) / 플라토신(항암제 플라티나제제)

인터페론α(생물학적 항암제)

12. 대사증후군에 속아 약물 장기투여
강압제(혈압강하제) / 하이트라신(α블로커 혈압강하제) / 살인 강하제
콜레스테롤 억제제(항지혈제) / 메바로친(콜레스테롤 억제제) / 디베토스(혈당강하제)

13. 아토피약 때문에 심해진다
사이클로스포린(아토피약) / 무좀 치료약 / 점안용 안약

14. 변비약 때문에 만성변비
변비약 / 치질 외용약 / 배뇨 개선약 / 비아그라(정력증강제)

15. 약물 장기투여에서 자연요법으로
약물 장기투여 지옥 / 의사가 판매원 / 약의 5가지 해악
암과 병원 / 대체요법 / 소식장수 / 단식요법

후기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나날이 책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현대인에게 책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건전한 독서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북코스모스의 북다이제스트는 주요 도서의 핵심 내용을 5% 내외로 간추린 국내 최고의 도서 정보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도서요약는 (주)에이전트소프트와
㈜북코스모스간의 저작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약, 먹으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