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 도서요약본은 책한권의 핵심 줄거리와 내용을 A4 10매 내외로 정리한 문서입니다.

저자
소재원
출판사
마레
출판년도
2014.10
판매자(주)북코스모스
퀴즈풀이 출석이벤트

목차


소재원 지음
마레 / 2014년 10월 / 304쪽 / 12,000원

▣ 저자 소재원
26세에 첫 장편소설을 출간했다. 그의 첫 작품은 라는 영화로 만들어져 영상으로도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그 작품은 사회의 어두운 내면을 리얼하게 보여줬다는 평가로 이어졌으며 그 후 28세에 쓴 『소원-희망의 날개를 찾아서』가 이준익 감독의 영화 으로 만들어지면서 2013년 청룡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받기도 했다. 또한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고발하는 『아비』, 『밤의 대한민국』, 『형제』, 『터널』 등 다수의 소설을 출간했다. 자전에세이 『살아가려면 이들처럼』은 삶이 주는 인생의 교훈을 진솔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감동적인 가족소설 『아버지 당신을』, 팝아티스트 낸시랭과 함께 절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청춘을 위로하는 『아름다운 청춘』을 발표했다. 이제 서른두 살이 된 작가는 2년 6개월의 공백기 끝에 열 번째 작품을 들고 우리 앞에 찾아왔다. 그는 이 책 『그날』에 대해 자신이 현재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준 작품이라 말하며, 현실과 작가적 상상력 양쪽 모두에 충실한 작품이라 자신한다.


▣ Short Summary
섬의 모양이 어린 사슴을 닮아서 소록도라고 이름 지어진 장소. 그러나 이름과 달리 고립무원의 그곳에는 식민지배의 국민인 데다, 천형 같은 나병까지 짊어진 이들이 살고 있었다. 병을 앓는 환자들의 고통에, 가족 곁에 있겠다고 남은 그들의 가족까지 감내해야 할 고통은 아름다운 섬을 지옥으로 만들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살 수 있었고, 때론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때가 있었다. 공장에서 일을 해서 헤어진 정혼자를 구하겠다고 나선 소녀가 이름 모를 곳에서 소중한 모든 것들을 참혹하게 빼앗기고, 선물 같은 죽음을 기다리는 때가 있었다.


그래도 삶은 계속되었고, 그 안에서 그리움과 기다림이라는 것이 인연을 맺는다. 그렇게 누군가를 그리워한다는 것은 그의 가슴속에 있는 순정을 믿는 것이다. 하나, 둘 소중한 사람들이 생기고,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생기고…. 그 이유가 운명처럼 느껴질 때 그들에게 닥친 가혹한 현실은 우리 시대가 잊지 않고 직시해야 하는 역사의 모습이다. 아니, 지금부터라도 바로잡아야 할 소명이다. 이제 우리는 평생 순정을 간직한 이들의 애틋함에, 별 하나하나에 친구의 이름을 새기며 묵묵하게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는 끊임없는 부드럽지만 강한 용기에 가슴에서 우러난 박수를 보낼 때다.


▣ 차례
순정 / 이별
편지 / 도움
대화 / 이별
만남전야 / 만남

에필로그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나날이 책으로부터 멀어져 가는 현대인에게 책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제공하여, 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건전한 독서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북코스모스의 북다이제스트는 주요 도서의 핵심 내용을 5% 내외로 간추린 국내 최고의 도서 정보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도서요약는 (주)에이전트소프트와
㈜북코스모스간의 저작권 계약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그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