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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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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탐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확률과 통계를 활용한 일상생활
1.1. 로또와 확률
1.2. 마케팅 전략과 확률
1.3. 스포츠 분야의 통계 활용
1.4. 기업의 신제품 기획과 통계 활용
1.5. 인공지능과 통계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확률과 통계를 활용한 일상생활
1.1. 로또와 확률

로또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확률의 대표적인 예이다. 로또는 숫자를 선택하여 사는 복권으로, 매주 추첨되는 로또 번호가 내가 선택한 번호와 일치할 확률은 매우 낮다. 로또 1등의 확률은 오직 1/8,145,060에 불과하다. 이는 약 0.00001%의 극히 낮은 확률이다. 즉, 로또에서 1등에 당첨될 확률은 매우 희박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낮은 확률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로또에 참여하는 이유는 당첨될 경우 엄청난 상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 한 번의 선택으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기대심리가 로또 구매로 이어지는 것이다. 이처럼 확률이 매우 낮더라도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 로또 구매의 주된 동기가 되고 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로또 번호 선택 시 확률을 고려하여 번호를 고르기도 한다. 예를 들어 1부터 45까지의 번호 중 1, 2, 3, 4, 5, 6과 같이 연속된 번호는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피하고, 과거 당첨 내역을 고려하여 덜 나온 번호를 선택하는 등의 방법으로 당첨 확률을 높이려 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과거의 당첨 내역이 향후 당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통계의 기본 전제에 어긋난다. 따라서 로또 번호 선택에 있어 확률을 계산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로또는 확률과 통계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극히 낮은 확률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지만 근...


참고 자료

http://www.riss.kr/link?id=T14428439 넷플릭스 진출을 통해 본 국내 OTT 산업의 현황 및 활성화 방안 연구
http://www.ilovep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50#09Si 한국 콘텐츠 시장을 흔들다, 넷플릭스(Netflix)의 '성공의 이유'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133409&memberNo=36218606&vType=VERTICAL 넷플릭스가 공개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https://blog.naver.com/urbandigital/221308464555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도입의 선두주자, 넷플릭스
https://blog.naver.com/ewhacism/221209041160 넷플릭스의 기막힌 ‘기묘한이야기’ 소셜 마케팅
http://www.inews24.com/view/1171782 넷플릭스-디즈니, 요금 경쟁 치킨게임 가나 모바일 전용·주 단위 요금제 vs 월 6.99달러
통계의 미학 : 우리 일상생활 속의 통계 - 네이버 책
분당수학학원 ETI에서 알려주는 확률과 통계 실생활 활용 2탄 - 분당수학학원 ETI
[알기쉬운 AI - 07] AI와 통계학의 관계 - 두우우부 - 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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