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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개요 및 실적 분석
1.1. 네이버 소개
네이버는 국내 최대 검색 포털 '네이버(NAVER)'와 전 세계 인구 중 2억 명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LINE)'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ICT 기업이다. 네이버의 주요 서비스는 온라인 검색포털 '네이버'와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라인', 이외에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 AR 카메라 콘텐츠 플랫폼인 '스노우', 글로벌 라이브 동영상 서비스 'V LIVE', 자동통역 앱 '파파고(papago)', 웹 브라우저 '웨일(WHALE)', 통합 AI 비서 플랫폼 서비스 '클로바(CLOVA)', '웹툰' 등이 있다. 네이버의 시가 총액은 48조 8,683억으로 국내 상장기업 시가총액 부문에서 4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의 주요 사업은 온라인 광고와 콘텐츠 사업이다.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BAND 내 배너광고 등 광고 사업과 검색, 쇼핑 검색 등 비즈니스플랫폼 사업, 네이버 페이, IT서비스, 클라우드, 라인웍스 등 IT 플랫폼 사업, 네이버 뮤직, 웹툰, V LIVE 등 콘텐츠 서비스 사업, 라인 및 기타 플랫폼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일본, 미국, 프랑스,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 해외 법인을 두고 있다.
1.2. 네이버 재무상태 분석
1.2.1. 자산
네이버의 자산은 제22기 반기 말(2020년 6월 말) 기준 총 14,675,445,319,033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9.3% 증가하였다. 이는 네이버의 사업 확장과 성장세를 보여주는 것이다.
유동자산은 7,081,905,382,902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5.4% 증가하였다. 유동자산의 가장 큰 항목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으로 3,711,105,879,981원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네이버가 여유 자금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비유동자산은 7,593,539,936,131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4% 증가하였다. 비유동자산의 가장 큰 항목은 유형자산으로 1,838,317,559,314원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네이버가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유동자산과 비유동자산의 비중을 살펴보면, 비유동자산이 약 5,116억 원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네이버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종합적으로 볼 때, 네이버의 자산은 전반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이는 네이버가 지속적인 성장과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1.2.2. 부채
네이버의 연결 재무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