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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휴먼 독후감 경제경영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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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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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버추얼 휴먼 독후감 경제경영 요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소개

2. 줄거리 요약

3. 느낀 점

본문내용

1. 소개

메타버스, 가상현실, 그리고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최근 들어 매우 많이 회자되고 있다. 과거에는 주로 컴퓨터 게임이나 가상현실(VR) 분야에서만 사용되던 개념이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과 함께 이 개념이 전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가치 창출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메타(Meta, 초월, 그 이상)'와 '유니버스(Universe, 세계, 우주)'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즉, 현실과 분리된 별개의 가상 공간이 아니라 현실과 상호작용하면서 발전해 나가는 새로운 디지털 세계를 지칭한다. 메타버스에서는 개인의 아바타가 현실 세계와 유사한 방식으로 활동하며, 사회적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경제적 활동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이 메타버스 안에서 자신의 디지털 분신을 통해 실제 세계와 유사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

이러한 메타버스 시대에 등장한 것이 바로 '버추얼 휴먼'이다. 버추얼 휴먼은 컴퓨터그래픽스 기술을 활용하여 구현된 가상 인물로, 메타버스 속에서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개인 간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들은 실제 인간과 유사한 외형, 목소리, 감정 표현 등을 가지고 있어, 메타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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