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중국 사업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10.15
3,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중국 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중국에서의 비즈니스모델
1.1. 주차공유 어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모델
1.1.1. 중국 진출 근거
1.1.2. 비즈니스모델 단계별 계획
1.1.3. 준비사항

2. 중국 진출 산후조리원 비즈니스
2.1. 중국 진출의 목적
2.2. 진출 지역 선정
2.3. SWOT 분석
2.4. STP 차별화 전략
2.5. 4P 전략

3. 중국 진입 퍼스널컬러 진단 사업
3.1. 퍼스널컬러 진단 사업 개요 및 소개
3.2. 중국 진입 전략
3.2.1. 진입지역
3.2.2. 진입방식 및 진입형태
3.2.3. 진입 이후 마케팅 전략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중국에서의 비즈니스모델
1.1. 주차공유 어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모델
1.1.1. 중국 진출 근거

주차공유 어플리케이션의 중국 진출 근거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의 교통체증과 주차난 문제가 심각하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 중국의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주차난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주차공유 플랫폼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둘째, 중국 정부가 환경산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정부는 전기차 보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주차공유 플랫폼은 전기차 충전소 역할을 할 수 있어, 정부정책과 부합할 것으로 보인다.

셋째, 대학생 신분의 창업자에게 유리한 사업 모델이라는 점이다. 자본 투자 없이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어, 대학생 창업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넷째, 고객데이터 축적을 통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다. 주차공유 플랫폼은 고객의 이동 정보와 시간대별 선호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추후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중국 전기차 기업 니오와의 협력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다. 주차공유 플랫폼은 니오의 사업 방향과 부합하여,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중국의 교통 문제, 정부정책, 투자 여건, 데이터 활용 가능성, 그리고 현지 기업과의 협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주차공유 어플리케이션의 중국 진출 근거를 찾을 수 있다.


1.1.2. 비즈니스모델 단계별 계획

주차공유사업의 1단계 계획은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현재 경쟁사와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전기차를 위한 주차공유라는 특성을 이용하여 간이충전소와 같은 역할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다. 이를 위해서 전기차 사용자가 젊은 층이라는 점에서 sns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고 주차장을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노동소득 이외에 불로소득을 보장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계획이 있다.

주차공유사업의 2단계 계획은 장기적으로 중국의 전기차 사업이 충전시스템에서 교체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지 중국 전기자동차 업체인 니오나 byd와 협력하여 전기차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을 설치함으로써 자동차 생산업체와 협력하는 게획이 있다.

주차공유사업의 3단계 계획으로는 앞에 계획에서 만들어진 협력과 고객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모빌리티 회사로 나아가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모빌리티 회사는 단순히 주차나 교통정보제공과 같은 일부측면에 머무는 회사가 아닌 이동을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종합회사로 나아가고 싶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단계별 계획에서 가장 큰 장점은 유휴자원을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공한다는 점에서 대여자의 소득을 증가시키고 이용자는 중국의 극심한 주차난에서 해소될 수 있다는 점이다. 더욱이 최근 늘어난 전기차 보급과 관련해서 부족한 충전시설을 민간을 중심으로 확산시키고 활용한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로 전기차시장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다만 과거에 중국시장에서 자전거 공유사업의 포화처럼 지나친 과다 경쟁과 비용증가로 인해 중소기업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점에서 초반에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없다면 시장에서 퇴출되는 위험성이 존재한다.


1.1.3. 준...

...


참고 자료

코트라 해외시장 뉴스 : http://news.kotra.or.kr/kotranews/index.do
네이버 블로그 : 홍민철의 중국의료대장정 https://blog.naver.com/mgamp
코트라 중국 진출 전략(2020)
한국무역협회 중국 서비스시장 유망 진출 분야와 수출전략 한국무역협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