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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촬영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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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촬영 기획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웹 예능 '사건 사고 팔고' 기획안
1.1. 기획의 배경
1.2. 기획안
1.2.1. 프로그램 제목
1.2.2. 기획의도
1.2.3. 제작방식
1.2.4. 주요출연자
1.2.5. 구성 및 내용
1.2.6. 방송시간 및 플랫폼
1.2.7. 예산

2. 틱톡(TicTok) 광고와 마케팅
2.1. 틱톡(TicTok) 광고
2.2. 틱톡(TicTok)의 마케팅 기획과 광고기획

3. 나만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안'
3.1. 주제
3.2. 기획의도
3.3. 콘텐츠 개요 및 제작 방향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웹 예능 '사건 사고 팔고' 기획안
1.1. 기획의 배경

최근 대한민국에서는 '법'과 관련한 이슈들이 매일 터져 나오고 있다. 악성 댓글 게시자 고소, 만 식이 법, 명예훼손, 폭력 등 법이야말로 대중들이 가장 관심 있게 생각하면서도 가장 멀리 있는 소재라는 생각이 든다. 이에 착안해 웹 예능 '사건 사고 팔고'라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다. 최근 '만 식이 법'과 관련해 다양한 교통사고 관련 이슈들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서는 변호사 한문철 씨가 운영하고 있었던 콘텐츠가 덩달아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게 되기도 했다. 한문철 씨가 주로 제작하고 공개하는 콘텐츠는 교통사고와 관련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하고 그것에 관한 시시비비를 가리는 콘텐츠이다. 사람들은 평소에 잘 모르던 교통 관련 법 지식이나, 교통안전에 관한 정보를 이유로 주로 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으로 보인다.


1.2. 기획안
1.2.1. 프로그램 제목

프로그램 제목은 "사건 사고 팔고"이다. 이 제목은 프로그램의 주된 소재인 "사건 사고"와 제보자의 영상이 "팔리는" 형태로 진행되는 방송 진행 방식을 반영하고 있다. 즉,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과 사고를 제보받아 변호사와 예능인으로 구성된 판정단이 검토하고, 시청자들의 투표를 통해 해당 사례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방식으로 콘텐츠가 구성되는 것을 제목에 반영한 것이다.


1.2.2. 기획의도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에도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많은 일은 사실 대중들이 그것의 잘잘못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애매한 부분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런 특성에 따라서 '한문철 TV' 역시 많은 대중의 사랑을 얻고 있는 것이고, 정보전달과 사회적 함의 도출이라는 측면에서 큰 장점이 있다. '사건 사고팔고' 역시 이러한 정보전달의 공익성, 사회적 여론의 경향성에 대한 함의 도출이라는 측면에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문 변호사와 예능인으로 구성된 판정단은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방향으로 시청자들의 흥미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이다.


1.2.3. 제작방식

제작방식은 회차 당 3~4편의 제보 영상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실내 공간에서 촬영은 이루어지고 사전에 제보받은 영상을 프로듀서가 선별하고 시의성이 적절한 영상을 우선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게 된다. 영상을 보고 판정단의 의견을 살펴본 뒤, 시청자들의 투표로 이어지는 흐름이 한 회차당 3~4번씩 반복되는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게 된다.


1.2.4. 주요출연자

주요출연자는 현재 유튜브 채널을 ...


참고 자료

이뉴스투데이 [전 학년 등교 개학 앞두고 ‘만 식이 법’ 사기 주의보]
한국경제 [표현의 자유와 고소 전성시대]
노현식, 이용기, 이성호. (2021). SNS 팔로워 친밀도에 따라 SNS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상품학연구, 39(1): 87-98p
유자원, 숏폼 동영상 플랫폼 속 브랜드 관련사용자 제작 콘텐츠에 관한 연구:틱톡 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에 대한 내용분석,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 1-82p
장우정. “40~60대도 2명 중 1명은 유튜브로 검색… 흔들리는 '포털공룡' 네이버”. 조선비즈. 2021.04.19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19/2021041901823.html
신종우. “[Digital Note] 스낵 컬처(Snack culture)의 콘텐츠 시대“. 덴탈제로. 2020.02.28
https://www.dentalzer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040
이형석.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으려면?”. KISTI 과학향기 제3635호. 2021.05.25
https://www.sciencetimes.co.kr/news/save%EC%9C%A0%ED%8A%9C%EB%B8%8C-%EC%95%8C%EA%B3%A0%EB%A6%AC%EC%A6%98%EC%9D%98-%EC%84%A0%ED%83%9D%EC%9D%84-%EB%B0%9B%EC%9C%BC%EB%A0%A4%EB%A9%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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