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글쓰기 2.1 업데이트

1학기 만 0세 발달평가 및 관찰일지

미리보기 파일은 샘플 파일 입니다.
최초 생성일 2024.10.11
10,8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1학기 만 0세 발달평가 및 관찰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만0세반 영아 관찰일지
1.1. 일상생활
1.2. 놀이활동
1.3. 발달평가

2.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2.1. 일상생활
2.2. 놀이활동
2.3. 상반기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1. 만0세반 영아 관찰일지
1.1. 일상생활

OO에게 식사를 제공하자 자리에 앉아서 몇 숟가락 먹더니 밥을 안 먹고 돌아다닌다. 교사가 식사를 치우자 자기 밥을 찾았고 다시 제공해주자 또 돌아다닌다. OO는 제자리에 앉아서 먹는 습관이 필요하다"".
OO가 자갈을 조심스럽게 가방에 넣고는 삽으로 흙을 퍼 담는다. 맨드라미 꽃을 심고 흙을 손으로 눌러준다. OO는 흙이 묻는 것에 개의치 않으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다"".
불을 끄면 무서워한다고 해 불을 커 놓으니 울지는 않지만 잠을 자지 않는다. OO는 낮잠시간 어두우면 울어 교사가 물어보고 불을 끄며 스스로 잠이 들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OO는 주로 숟가락을 사용하여 밥과 반찬을 먹고 또래에 비해 편식없이 골고루 잘 먹는 편이다"".
OO는 점심 식사 후 교사가 손가락 칫솔을 끼우고 있으면 다가와 입을 벌리고 빨리 해 달라는 의사를 표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OO가 몸을 깨끗이 하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씻은 후의 즐거움을 말로 표현하며 격려해야 겠다"".
OO는 발가락을 블록 가운데에 넣고 발가락으로 블록을 들어올려서 상위에 올려놓는다"".만2세 1학기 관찰일지에 따르면, OO는 바르게 앉아서 밥 먹을 준비를 하며 젓가락을 손에 끼워본다. 젓가락으로 밥을 조금 떠먹어보고, 반찬을 둘러보다가 김치를 한 번 먹어보고 "선생님, 저 빨간김치 먹어봤어요!"하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더 먹을 수 있도록 계속 이야기를 해주었더니 "선생님 밥먹고 반찬 먹어요?"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OO는 밥을 먹을 때 반찬은 먹지 않고 밥만 먹은 후 나중에 반찬을 먹으려고 한다. OO는 밥과 반찬을 같이 먹을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점심시간에 OO는 스스로 옷을 내리고 화장실에 가서 소변을 보고 와 이불에 눕는다. 5분도 안 되어 잠이 들 정도로 낮잠을 잘 자는 편이다"".


1.2. 놀이활동

보자기에 관심을 보이는 OO에게 주황색 보자기를 제시하자 보자기를 잡고 흔든다. 교사가 위에서 아래로 보자기를 흔들어 보여주자 따라서 보자기를 반복하여 흔든다. 이를 통해 OO는 교사의 시범을 보고 보자기 가지고 놀이하는 것을 즐기며, 교사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반응하여 능동적으로 놀이에 참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사는 OO가 말을 잘하지 않지만 놀이하는 중간에 혼자 말을 하기도 하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인다고 관찰하였다. 이...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