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자신 혹은 자신이 속한 조직의 광고제작을 해보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광고 목표 설정
2.2. 타겟층 선정
2.3. 광고 제작팀 구축과 업무 분배
2.4. 광고 진행 매체 선정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광고는 미디어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 이는 기본적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에서 이루어지는데 이것은 광고를 어떻게 구축하느냐에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없을 수도 있으므로 광고에 있어서 정보전달과 설득기능은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게 된다면, 그것이 즉 광고의 성공가능성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자신 혹은 자신이 속한 조직의 광고를 제작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2.1. 광고 목표 설정
광고 목표 설정은 광고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세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광고 목표는 기수마다 수용 가능한 최대의 수강생을 모집하여 교육원의 영리적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광고 목표 설정 시 매출 목표를 별도로 계획하지만, 현재 세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의 재무상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우므로 매출 목표...
참고 자료
2-2. 자신이 속한 조직의 광고를 제작해보자.
김봉현 외 2명, 광고학개론, 한경사, 2013
오두범, 전예원, 광고커뮤니케이션 원론, 1985
김원주, 경문사, 광고학개론, 1986
세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 ‘광고학 교안’
카카오, 2018, ‘디스플레이 광고 소재 제작가이드’
비긴메이트, 2019, ‘광고 제작 가이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IT팀, 2014, ‘KODEX 방송광고소재 제작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