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일본 해외문화탐방 계획
일본은 동북 아시아에 위치한 섬나라이다. 일본의 수도는 도쿄이며, 1603년 에도 막부가 역사의 문을 연 이래 오늘날까지 일본의 수도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 도쿄는 일본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질서와 쾌락, 최첨단 정보와 소박한 수공이 함께 있는 곳이다. 또한 도쿄는 관광지가 넘쳐나는 곳으로 유명하다.
오사카는 일본의 두 번째 큰 도시이자 중요한 교통 중심지이다. 오사카는 도쿄와 더불어 일본의 양대 도시로 손꼽힌다. 오사카에는 오사카성을 비롯하여 역사가 깊은 사찰과 신사가 많이 남아있다. 또한 도톤보리, 센니치마에, 난바 등의 유명한 환락가가 있다.
교토는 일본의 역사적인 중심지로,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유적들이 많이 있다. 교토에는 1,534개의 사찰과 245개의 신사가 있어 일본의 문화를 잘 보여준다. 나라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였던 곳으로, 우리 민족의 공헌이 컸던 지역이다.
이번 일본 해외문화탐방에서는 일본의 수도 도쿄와 역사도시 교토, 오사카, 나라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의 과거와 현재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일본 문화와 역사에 반영된 우리 민족의 공헌도 탐구할 수 있을 것이다.
2. 해외 문화 탐방의 주제 및 목적
*주제 및 목적*
일본 해외문화탐방의 주제는 "지피지기 백전불태! 일본 역사 제대로 알고, 우리 역사 지키기"이다. 이는 과거로부터 이어져온 일본의 역사 왜곡과 그 속에 묻혀있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직접 탐방하여 제대로 알고, 이를 통해 우리 역사를 지키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독일과 유럽, 미국 등은 자국의 어두운 과거사를 인정하고 시인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개선과 세계 속의 지위 향상을 이루어냈다. 그러나 아직까지 역사 왜곡의 덫에서 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