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직무수행계획서 국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직무분석
2.2. 선발과 배치
2.3. 교육과 훈련
2.4. 직무수행평가
2.5. 노사관계
2.6. 경력개발
2.7. 직무설계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산업심리학은 심리학의 제반 이론과 원리를 다양한 형태의 산업현장에서 응용 및 활용하는데 관심을 두는 학문분야이다. 산업심리학의 중요성이 부각된 계기로는 산업의 고도화와 그로 인한 구성원의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 때문이다. 산업심리학의 목적은 인간 행동에 대한 지식과 과학을 발전시켜 인간이 일하는 조직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심리학은 순수영역과 응용영역으로 구분되며, 산업심리학은 응용영역에 속한다. 산업심리학의 다섯 가지 영역은 인사심리학, 조직심리학, 공학심리학,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 산업상담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산업심리학의 다섯 가지 영역 가운데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2. 본론
2.1. 직무분석
직무분석은 조직에 있는 특정한 직무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는 것이다. 인적자원관리의 시작점이라고도 볼 수 있고 해당하는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 분석하는 것이다. 직무분석을 통하여 세부사항과 자격조건을 알 수 있어야만 종업원을 선발할 수 있게 된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지속되며 주요 부품 수급 부족,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 등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환경 속에서도 규모 있는 채용을 진행하여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가하고 있다. 특히 청년 실업이 사회적 문제로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현대자동차는 전체 일반직 및 연구직 채용의 약 90%를 청년 고용으로 진행하여 청년들에게 일자리 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2.2. 선발과 배치
개인의 기술과 흥미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아내 종업원을 배치하는 것이 인사 심리학의 주된 목적이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과 적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선발 및 배치할 수 있어야 한다. 코로나19의 확산과 자동차 산업의 변화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현대자동차는 규모 있는 채용을 진행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청년 실업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전체 일반직 및 연구직 채용의 약 90%를 청년 고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기 공채를 폐지하고 국내 기업 최초로 수시 채용 방식을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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