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광고 메시지의 구조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 5가지를 사례와 함께 서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광고 메시지의 구조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
2.1. 타겟
2.2. 광고의 목표
2.3. 메시지의 특징
2.4. 감정적 연결
2.5. 적절한 채널과 형태
3. 결론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대중들에게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마케팅 수단 중에 하나이다. 때문에 광고의 주 목적은 목표로 하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용, 방문, 구매 등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설득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이러한 광고의 방식이 신문 매체의 인쇄 광고, 영상을 활용하는 텔레비전 광고, 라디오 등으로 수행되었으나 최근에는 사회 구조적으로 불특정 다수 또는 특정되는 일부 다수들이 사용하고 그들의 관심사를 정확하게 타겟팅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의 게시물을 광고의 매체로 보기도 한다. 이외에도 이메일을 보내거나, 팝업 광고를 하는 등 여러가지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때 광고는 메세지의 내용을 어떤 대상의 고객에게 할 것인지, 어떠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고자 할 것인지, 어떠한 메세지를 전달할 것인지 등 구체적으로 구상해야한다. 이는 대상에 따라, 사용할 매체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요인을 고려해야한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광고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대중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것이 핵심이 될 것이다.
2. 광고 메시지의 구조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요인
2.1. 타겟
타겟 대상층을 명확히 정의하고 이들의 관심사와 행동양식을 고려하여 광고 메시지를 구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고혈압 등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50대 이상의 기성세대를 타겟으로 한다면, 해당 연령층의 특성을 잘 반영하여 제품 이용 시 얻을 수 있는 효익을 강조하거나 신뢰성 있는 유명인이 광고에 나오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반면 청소년들을 타겟으로 한다면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요소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 메시지 설계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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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소비층 된 '시니어', 그들이 공감하는 광고 메세지는?, 박혜진 팀장, 반론보도 닷컴, http://www.banronbodo.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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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조회수 7000만...감성 광고 통했다, 장경영, 한국경제, 202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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