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 겜블성여가에 대한 조사
- 최초 등록일
- 2003.03.09
- 최종 저작일
- 2003.03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겜블성여가에 대하여
현황을 자세히 정리하고
또한 개인의 생각을 덧붙인 자료입니다.
A+을 받았던 아끼는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겜블성여가란?
2. 겜블성여가의 장점
3. 겜블성여가의 단점
4. 겜블성여가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
본문내용
4. 겜블성 여가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
겜블성 여가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우려한다고 해서 이미 산업화 되어있고 표면적이든 음성적이든 그 역사가 오래되었으므로 이를 축소시키거나 없앨 수는 없다. 그렇다면 겜블성 여가의 장점에서 나오는 이점을 조금 줄이더라도 그 문제점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겜블성 여가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개인과 관련기관이 함께 기울여야 할 것이다.
개인의 노력에 대하여서는 건전한 여가로서 겜블성 오락을 즐겨야 할 것을 말하고 싶다. 거액을 짧은 시간 안에 얻기 위한 접근을 지양하고 확률게임이 가져다주는 긴장과 환희 자체를 즐겨야 한다. 또한, 개인이 겜블성 오락에 중독되지 않으려면 겜블성 오락 이외의 다양한 여가를 경험하여야 한다. 참가자들은 언제든지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므로 이런 위험이 없는 다양한 여가를 통하여 중독되는 것을 회피하여야 한다.
겜블성 산업의 폐해를 막기 위한 정부 및 관련기관의 역할도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