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우리나라 문화산업 진흥방안

*춘*
최초 등록일
2002.11.21
최종 저작일
2002.1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문화산업은 창의성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서 생산유통과정의 하류(下流)로 진행될수록 무한한 수요가 창출되며 유달리 네트워크효과가 선명하게 부각되는 산업이며, 최첨단산업과의 연계와 함께 앞으로 각 국가간의 경쟁이 치열해질 가능성이 큰 분야이다.
현재 미국과 독일, 핀란드 등 선진국은 물론 중국, 말레이시아, 대만 등 주요 경쟁국들이 21세기 기술경쟁에 대비하고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며 첨단산업으로의 구조 고도화를 위해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적극 추진 중이다. 문화산업단지는 대체적으로 산·학·연 간의 협동체제가 가장 주요한 성공요인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 외 인력양성이나 인력개발시스템, 미디어집적지의 근접 등 지역적 근접성이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 또한 문화산업관련 단지의 경우 일반산업단지와 달리 공연예술시설, 테마파크 등의 위락·소비·문화시설을 고루 갖춘 복합단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국내 문화산업단지의 경우 현재 추진중인 지역과 지역산업진흥계획에 반영된 지역은 7~8개 정도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1)

*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우리나라 문화산업 진흥방안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