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다양한직업분석][직업분석][직업][유망직업]다양한 직업 분석(여행안내원, 번역사 및 통역사, 교사, 피부관리사, 제품디자이너, 컴퓨터오퍼레이터, 컴퓨터게임프로그래머, 편집디자이너(DTP), 카피라이터)

*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4.07
최종 저작일
2009.04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다양한 직업 분석(여행안내원, 번역사 및 통역사, 교사, 피부관리사, 제품디자이너, 컴퓨터오퍼레이터, 컴퓨터게임프로그래머, 편집디자이너(DTP), 카피라이터)

목차

Ⅰ. 여행안내원

Ⅱ. 번역사 및 통역사

Ⅲ. 교사
1. 직업인으로서의 교원
2. 교직의 매력과 반매력
1) 교직의 매력 : 교직 선호의 조건
2) 교직의 반매력 : 교직선호의 역 조건

Ⅳ. 피부관리사
1. 업무의 내용
2. 자격요건
3. 전망
4. 근무조건
5. 인터뷰
1) 직업을 갖게 된 동기는
2) 직업을 갖기 위한 유리한 조건은
3) 직업의 매력은
4) 직업의 전망은
5) 직업을 가지고자 하는 사람들의 자질은
6) 보람을 느낄 때나 힘들 때는
7) 직업을 가지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Ⅴ. 제품디자이너
1. 업무의 내용 및 현황
2. 전망
3. 필요한 적성
4. 되는 길

Ⅵ. 컴퓨터오퍼레이터
1. 주요 업무
2. 필요한 능력
3. 컴퓨터오퍼레이터가 되려면
4. 전망

Ⅶ. 컴퓨터게임프로그래머
1. 주요 업무
2. 필요한 능력
3. 컴퓨터 게임프로그래머가 되려면
4. 전망

Ⅷ. 편집 디자이너(DTP)

Ⅸ. 카피라이터
1. 업무의 내용
1) Copy 작성
2) Idea 개발 및 Concept 추출
3) 제작물 완성단계까지 관여
4) Publicity
2. 근무여건
3. 자격요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여행안내원

여행사가 기획, 주최하는 단체관광에 동행해서 관광객들이 쾌적하고 보람 있는 관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타 제반 업무를 수행한다. 여행안내원은, 외국인을 상대로 국내관광안내를 하는 관광통역안내원, 내국인의 국내관광안내를 하는 국내여행안내원, 그리고 내국인의 해외관광을 인솔하는 국외여행인솔자(TC: Tour conductor)로 크게 구분된다. 관광객의 신상 파악에서부터 방문지 정보 수집, 숙박시설 및 항공탑승권 확인, 안내 및 설명, 정산, 관광보고서 작성까지 여행 전 과정에 걸쳐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국제적인 문화교류, 국가의 문화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육성계획, 문화관광의 증가추세에 따라 관광통역안내원 및 국외여행인솔자의 고용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경기의 침체에 따라 국내관광산업이 영향을 받기 때문에 국내여행안내원은 다소 감소할 것이지만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관광명소의 특화 및 전문 국내여행안내원들에 의한 관광명소의 안내를 의무화할 경우 국내여행안내원들의 고용 역시 증가할 수 있다.

Ⅱ. 번역사 및 통역사

번역사는 각종 외국출판물들을 우리말로 옮기며, 통역사는 각종 국제 행사와 회의, 방송 등에서 외국어와 우리말의 의사소통 및 전달을 전문적으로 담당한다. 원활한 번역 및 통역을 위해서는 해당 외국어의 구사능력 및 문화와 관습, 언어생활 등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감수성이 필요하며 한국어로 정확하게 전달하고 옮길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국제적인 경제 및 문화 개방화 추세, 외국인 투자유치 확대 정책 등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국제교역 및 관련 국제회의가 증가하고 각종 외국출판물이 넘쳐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될 이런 흐름은 번역사 및 통역사의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 그러나 번역사 및 통역사에 도전하는 지원자 역시 매우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통역이나 번역솜씨가 좋은 유능한 전문가들이 상대적으로 쉽게 일자리를 확보할 것이다.

Ⅲ. 교사

1. 직업인으로서의 교원

생계의 수단으로서, 또 자아실현의 수단으로서 교원이라는 업무는 하나의 직업이다. 직업은 인간 욕구를 충족하는 수단이다. 매슬로우는(A.Maslow)는 인간의 욕구를 ① 생리적 욕구 ② 안전의 욕구 ③ 소속 욕구 ④ 존경 욕구 ⑤ 자아실현의 욕구의 다섯 가지로 분류하고, 이들은 낮은 차원의 욕구로부터 고차적 욕구로 계층화 되어 있다고 했다. 이 이론에 따라 직업을 생각하면 직업은 우선 생리적 욕구와 안전 욕구를 충족하는 수입원으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 직업의 첫째 매력은 높은 금전적 보수일 것이다.

참고 자료

구본기,박경호,박성규 외(2006), 관광경영학원론, 백산출판사
기순신(2001), 교사론, 학지사
김규철,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본편, 서울 미디어
원윤경(2006), 피부미용 기기학, 훈민사
조셉슈거맨, 송기동 역, 첫 문장에 반하게 하라
한숙경(2003), 신교사론, 학지사
*태*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다양한직업분석][직업분석][직업][유망직업]다양한 직업 분석(여행안내원, 번역사 및 통역사, 교사, 피부관리사, 제품디자이너, 컴퓨터오퍼레이터, 컴퓨터게임프로그래머, 편집디자이너(DTP), 카피라이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