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 최초 등록일
- 2008.12.20
- 최종 저작일
- 20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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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목차
1. 선도자의 법칙
2. 영역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9. 정반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11. 원근의 법칙
12. 계열 확장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15. 솔직성의 법칙
16. 단독의 법칙
17. 예측 불능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본문내용
1. 선도자의 법칙. :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영역을 만드는 것.
오늘날과 같은 경쟁적 환경에서는 나도 있다는(Me-too)식의 접근방법에는 성공적인 브랜드로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 어떤 영역에서의 선도적인 브랜드는 거의 대부분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자리를 잡은 브랜드이다.(랜트카의 허츠, 컴퓨터의 IBM, 콜라의 코카콜라, 미국 최초의
수입맥주인 하이네켄, 최초의 라이트 맥주인 밀러 라이트)
벤치 마킹 무용론 : ‘최후의 경쟁 전략’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 벤치마킹은 자기 사의 제품을 동
종의 제품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과 비교, 분석, 평가하는 과정을 일컫는다. 그 과정에서 가
장 중요한 요체를 ‘총체적 품질 관리’라고 부른다. 불행히도 벤치마킹은 별 효과가 없다. 사람들
은 실체는 아랑곳하지 않고 맨 먼저 기억하게 된 최초의 제품을가장 우수하다고 인식한다.
이 말은 잠재 고객의 기억을 지배하는 것은 가장 좋은 브랜드가 아니고 맨 먼저 나온 브랜드이
다. 그러나 맨 먼저 나와도 타이밍을 못 맞추면 실패한다.
예) USA Today - 최초의 전국지, but TV 시대 도입으로 가치가 없어짐.
최초의 영역에 브랜드가 소비될 가치가 있어야 한다.(최초 = 선도적.)
만일 최초로 개발을 하면 누구나 쉽게 인식할 이름을 채택해야 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