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바위보 C프로그램 발표
- 최초 등록일
- 2008.12.09
- 최종 저작일
- 20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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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목표
1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2
입,출력값의 제어를 통한
프로그램의 간단화
3
제어문을 이용한 알고리즘 설정
2. 프로젝트 소개
제어문
◈ if : 조건을 처리 하는 문장,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그에 해당하는 일이 처리
◈ else : 조건문 if에서 키워드 else를 사용하여
조건 표현식이 거짓인 경우, else이후의 문장을 실행하는 구문
◈ else if : 중첩된 if문에서 else 이후에 if문을 실행하는 구문
◈ switch : 여러 개의 정수형 값 중에서 하나의 값을 선택하는 구문
( )사이에 있는 표현식 값 중에서 case의 값과 일치하는 것을
처리하는 문장
◈ break : switch문에서 break문을 만나면 무조건 switch문을 종료
◈ while : 반복문, 같은 문장을 계속 수행
목차
1.구성원 및 역할분담
2. 프로젝트 개요
3.프로그램 구조
4.프로그램 제작, 해석
5. 프로그램 실행
본문내용
2. 프로젝트 소개
사용자의 입력을 받아 승부를 결정하고 승패와 승률을 출력하는 묵찌빠 게임의 제작
각각의 상성관계에 의한 9가지 경우의 수로 승패를 결정하는 ‘가위바위보’와 이 승패에 의한 공격, 방어의 반복으로 승부를 정하는 ‘묵찌빠’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결합
제어문
◈ if : 조건을 처리 하는 문장,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그에 해당하는 일이 처리
◈ else : 조건문 if에서 키워드 else를 사용하여
조건 표현식이 거짓인 경우, else이후의 문장을 실행하는 구문
◈ else if : 중첩된 if문에서 else 이후에 if문을 실행하는 구문
◈ switch : 여러 개의 정수형 값 중에서 하나의 값을 선택하는 구문
( )사이에 있는 표현식 값 중에서 case의 값과 일치하는 것을
처리하는 문장
◈ break : switch문에서 break문을 만나면 무조건 switch문을 종료
◈ while : 반복문, 같은 문장을 계속 수행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