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같은 거대 제약회사에 접근한 이유/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요인/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 성공요인

*소*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11.05
최종 저작일
2008.06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수업시간에 토론, 발표용으로 작성한것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했고, 중요한 내용이나 주제는 사례를 덧붙였고 충분한 보충설명을 들어놓았습니다.
(초코파이, 현대자동차, Skyteam은 다른주제보다 특별히 더 자세히 작성했고, 나머지 주제들도 간략하지만 충분히 이해갈만큼 정리했습니다)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조금 덧붙여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10포인트로 5페이지 분량이고 내용 구성이 알찹니다.

목차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같은 거대 제약회사에 접근한 이유?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획득하게 된 것은?
-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중국 사례)
-초코파이를 어떠한 방법으로 글로벌 제품화할 것인가?

-기술혁신을 초래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지난 96년 CDMA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었던 원천은 무엇인가?
-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과 특허 및 로열티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우리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기술혁신과 원천기술의 내용은 다른 자료들에 비해 조금 부족한 편이에요)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요인을 살펴본다.
(사례)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앞으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 최근에 현대자동차가 미국시장에서 급속한 판매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은 어디에 있는가?
- 향후 전세계 자동차시장은 5~6개 업체를 제외하고는 모두 통폐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현대자동차가 취해야 할 국제경쟁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
- 해결방안의 제시 -

- 최근 국제 전략적 제휴는 기존 개별 기업간 제휴에서 여러 기업들이 모인 집단 간 제휴로 그 추세가 변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대한항공의 Skyteam제휴의 타당성을 평가해 보시오

- 기업이 전략적 제휴를 맺는 데 있어 고려해야 할 요소로 3C (compatibility, capability, commitment)를 들 수 있다. 이 중 대한항공의 Skyteam제휴가 앞으로 지속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같은 거대 제약회사에 접근한 이유?
신약개발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개발 성공 시 엄청난 수익이 돌아오지만, 성공에 이르기까지 낮은 성공확률과 막대한 연구개발비의 투자를 감수해야 함.
①자본의 부재-신약 개발 막대한 투자 필요
②기술적 불확실성에 따른 높은 위험-역량을 갖춘 중소형 업체나 벤처기업이 M&A하는 전략을 함께 실행
③시장진출 시간까지의 오랜 시간 소요-대기업들이 주로 진출 (M&A, 대형화추구경향)
④신약 개발 후 상품화 역량부족으로 신 물질 개발권을 라이센스 함.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함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획득하게 된 것은?
Smithkline Beecham사와 총 기술료ㅡ 경상기술로ㅡ원료독점공급권 확보 등의 계약 내용을 협상하고 97년 Smithkline Beecham사와 공동으로 판매하는 co-promotion권리를 확보함.
전략적 제휴 통해 LG는 퀴놀론을 세계 시장에 출시 할 수 있게 됐으며, 독자적으로 개발할 경우 수반되는 시행착오와 출시 지연 등의 실수를 피하고 선진 제휴사의 기술을 습득함.
①생명과학분야에 지속적 투자-세계적 기술력 확보
②마케팅 제휴 통해 미국 유럽 등 선진 제약시장에 진출
③경제적 성과(기술료, 로열티), 노하우(선진기술), 마케팅 능력 습득, 세계적 유통망국축
④신제품 개발 사이클의 원활한 유지
⑤회수된 자금으로 R&D투자를 지속
⑥상호보완기술을 공유

-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①시장 진출 시점의 적절한 시장선점 ②효과적인 제품현지화 전략 (현지 마케팅)
③감성광고 ⑤낮은 생산비와 높은 유통마진 ④경쟁사보다 뛰어난 품질 우수성

중국 사례)
1) 브랜드 네이밍 - 중국은 다른 외국과 달리 중국시장의 제품브랜드는 중국어로 표기하여야 한다. 오리온의 중국어 이름은 “好麗友(하오리요우)”로 좋은 친구의 뜻으로 정이란 컨셉과도 잘 맞고 오리온과도 발음이 유사. 회사이름인 “동양제과”는 중국인들에게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중국인들의 뇌리 속에는 과거 일제침략으로 대변되는 “동양척식회사”와 회사명이 비슷하기 때문.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LG화학이 Smithkline Beecham사와 같은 거대 제약회사에 접근한 이유/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성공요인/해외시장에서 초코파이 성공요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