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미술관 분석
- 최초 등록일
- 2008.09.24
- 최종 저작일
- 20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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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주 미술관 빛·자연·현대와 고대 어우러진 건축공간
아주 미술관의 개념
아주 미술관은 한남대 건축공학과 김억중 교수가 설계, 전체적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는 가운데 ‘빛의 순환’이라는 기본 개념으로 지어졌다. 여기에 ‘자연과의 조화로움’과 ‘현대와 고대의 만남’을 지향하고 있다.
아주 미술관 입구
목차
아주 미술관의 개념
아주 미술관 입구
고대와 현대가 만나고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어울림’의 공간
본문내용
아주 미술관 빛·자연·현대와 고대 어우러진 건축공간
아주 미술관의 개념
아주 미술관은 한남대 건축공학과 김억중 교수가 설계, 전체적으로 모던한 느낌을 주는 가운데 ‘빛의 순환’이라는 기본 개념으로 지어졌다. 여기에 ‘자연과의 조화로움’과 ‘현대와 고대의 만남’을 지향하고 있다.
아주 미술관 입구
점창의 효과는 입구를 들어가는 사람으로 하여금 시선의 위계를 줌으로써 공간으로 들어 간다는 효과를 준다.
옥상의 오픈 갤러리로 올라가는 계단이다. 계단의 분리대가 갤러리의 부분과 이벤트 홀의 영역을 분리시켜 주고 있다.
옥상의 오픈 갤러리로 올라가면서 본 사무실의 모습이다. 갤러리는 현대식 건물의 형태를 사무실은 전통가옥의 형태를 빌어서 조화 아닌 조화 부조화 속의 조화를 이끌어 내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