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편집 이론
- 최초 등록일
- 2008.09.06
- 최종 저작일
- 2006.08
- 6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화 편집 이론 정리
목차
영화편집
영상의 정의
[ 교재정리 ]
1장 서론.
동영상의 개념
2. 초기 편집의 역사와 디지털 넌리니어 시스템의 개요
본문내용
영화편집 : 적당한 테이크를 선택해 필요 없는 부분을 제거하거나 불충분한 부분을 보충
영상 전반의 리듬과 속도를 조절
음악, 대사, 특수효과음 등을 이용하여 배우나 주제의 감정적 영역을 강조
영상의 정의
① 일반적: 어떤물체의 인공적인 모방재현
공학장치나 반사광에 의해 나타나는 어떤물체의 모습
사물이나 영화, TV, 전화상등으로 나타나는 ‘물체의 상’
②매체와 관련 : 기계(카메라)를 통해서 장비(영사기&수상기)에 의해 재생되는 상
③본질적(인간의 두뇌활동) : 어떤 물체의 시각적인 요소(색깔, 모양, 크기)등의 형태를
구체적으로 감지하여 조립하고 해석, 구성하여
사물의 개념을 보다 확실하게 정리해 주는 현상이나 상태
구성요소 : 색+형태+구도+움직임
영상 → image visal : still image (사진, 그림)
moving image (영화, TV, 뉴스)
TV 방송 : 드라마와 비드라마로 구분
영화 : 극,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로 구분
동영상의 원리
잔상효과 : 시간적 격차
간혈적 움직임의 원리 :
리니어 작업 : 일대일 작업, 선형(필요한 부분을 찾기 위해 수많은 서틀링과 조깅작업)
→ 완성후 수정 불가능
넌리니어 작업(비선형) : 순서에 따라 배열하여 편집해 나가는 기존의 리니어편집과
다르게 원하는 위치에 넣고자 하는 클립을 자유롭게 배열하면서
이루어지는 편집과정
→ 접근과 배열의 용이성
참고 자료
영화의 이해 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