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God`s Power to Change Your Life)

*광*
최초 등록일
2008.07.20
최종 저작일
2007.01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God`s Power to Change Your Life)
[1]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
①부활의 능력
②우리의 과거를 도말하시는 이유(용서하시는 근거)
③미루지 말라!
[2] 하나님의 역할과 나의 역할(영적 열매 맺기)
[3] 더 많이 사랑하기(성령의 첫째 열매 사랑의 열매)
[4] 기쁨을 선택하기(두 번째 희락의 열매)
[5] 불안한 세상에서 평안을 누리기(세 번째 화평의 열매)
[6] 인내를 키워가기(넷째 오래 참음의 열매)
1)방해
2)불편
3)짜증거리들
4)기다림
인내하는 사람이 되는 4가지 방법
①새로운 관점을 개발하라
②유머감각을 가지라
③깊이 사랑하라
④주님을 의지하라
[7] 친절로 옷 입기(다섯째 자비의 열매)
자비를 베풀어야 하는 2가지 이유
[8] 선한 삶을 살아가기(여섯째 양선의 열매)
[9] 믿을 수 있는 사람(일곱째 충성의 열매)
충성된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여덟 가지
1)약속을 지켜라
2)결혼생활을 소중하게 여기라
3)은사를 사용하라
4)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5)친구와 함께하라
6)돈을 잘 관리하라
7)최선을 다해 일하라
8)교회에 헌신하라
[10] 온유한 접급(여덟 번째 온유의 열매)
1)이해하고 요구하지 말라
2)은혜를 베풀고 판단하지 말라
3)꺾이지 않는 부드러움을 가지라
4)물리치지 말고 받아들이라
5)반응하는 사람이 아닌 행동하는 사람이 되라 6)다른 사람들을 존중하라
[11]절제하기(아홉 번째 절제의 열매)
1)자신의 문제를 인정하라
2)과거를 뒤로 하라
3)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라
4)변화될 수 있다는 것을 믿으라
5)서로에 대한 책임을 지라
6)유혹을 피하라
7)그리스도의 능력을 의지하라
[12]열매맺는 삶
1)뿌리를 뻗게 하라
2)잡초를 제거하라
3)하나님과 협력하라
4)추수를 기다리라

본문내용

[1]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

능력(Dunamis[뒤나미스] fr 다이너마이트) NT에 57번 나온다. 그 단어가 그간 일어났던 가장 강력한 사건 BC(기원전)와 AD(서기)를 갈라놓게 된 사건 -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설명하는데도 사용 되었다. 그리고 그 부활의 능력이 바로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인 것이다!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를 알고 그분의 부활의 능력을 경험하는 것이다. 바울 사도는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을 알려(빌3:10)’했다. 또한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 오른편에 앉히사(엡1:19~20)”바울이 뜻하는 것은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이너마이트와 같은 강력한 힘을 우리에게 주고 싶어 하신다.”2천 년 전에 예수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살리신 바로 그 능력이 지금 우리에게도 똑같이 역사하여 우리의 약점을 장점으로 바꾸어 놓을 수 있다. 성경은 부활의 능력을 우리 과거를 말소하고 우리의 문제들을 극복하며 우리의 성품의 변화시키는 능력으로 설명한다.

①부활의 능력: 우리의 과거(실패, 실수, 죄, 후회)를 도말할 수 있는 능력 여기서 ‘도말하다’라는 말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우리의 과거를 부인한다는 뜻이 아니다. 도말한다는 것은 무시하다, 무효로 하다, 상쇄한다는 의미이다.

②우리의 과거를 도말하시는 이유(용서하시는 근거): “다 이루었다(요19:30)”그 어구는 ‘다 갚았다’ ‘말소했다’라는 뜻을 가진 희랍어 테텔레스타이(tetelestai)이다. 테텔레스타이는 상인들이 ‘대금을 지불할 때’ 청구서에 기록했던 단어이며, 또한 구금형에 대한 보석금이 지불되었음을 선고하는 서류에 찍는 도장에 새겨진 단어이기도 했다. 예수님은 그것이 바로 십자가에서 자신이 하신 일이라고 말씀 하신다. 그분은 우리가 범한 모든 죄에 대한 대가를 다 지불하셨다. 로마서 8장 1절은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라고 말한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기 때문에 우리 자신을 십자가에 매어달 필요가 없게 된 것이다.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에 달리셨다. 그것이 복음이다. 바울 사도는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빌3:13~14”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정말로 용서 하셨다는 사실을 믿지 않거나 우리 자신을 용서하지 않으려 한다. 그것은 우리 삶 속에서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지 못하도록 방해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의 과거를 도말하는 능력이다.

③미루지 말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를 지금 일으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ex 십계 영화-개구리 재앙의 바로 왕이 모세에게 개구리들을 사라지게 해 달라 하자 바로왕은 내일이라 한다.- 우리도 늘 그렇게 한다. 변화가 우리에게 유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뒤로 미루면서 늑장을 부린다. 그 이유는? 자기 만족에 빠져 있거나 너무 게으르거나 또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지 몰라 두렵기 때문일 수 도 있다. 아니면 너무 교만하거나 고집스럽기 때문일 수도 있다. 이유가 무엇이든 우리가 꾸물거리며 뒤로 미루려한다.)

참고 자료

릭워렌/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
*광*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하나님의 능력(God`s Power to Change Your Life)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