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동아시아의 문화와 사상 쪽에서 한국 문화의 약과 독이란 측면을 [Day 문화, 통신 언어, 사이버 문화 등등...] 의 생각에 대해

*영*
최초 등록일
2008.06.17
최종 저작일
2008.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한국문화의 약과 독의 측면을 여러가지 문화와 생활을 두고 비교 분석 했습니다.

목차

DAY 문화의 약과 독
통신 언어의 대한 약과 독
사이버 문화의 약과 독
지역이기주의의 약과 독

본문내용

사이버 문화의 약과 독
요즘 누구나 다 인터넷을 사용하고 그 속에서 자신들의 이야기등을 풀어나갑니다. 이 문화는 요즘 시대에 또하나의 한국을 대표화는 문화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이버 문화의 가장 큰 장점은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이루어 보고 싶은 공간을 자신이 생각한 그대로 꾸며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이버 공간에서는 자신이 그 공간의 주체이고 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버 문화에서의 토론은 학교나 친구들의 지협적인 공간이 아닌 같은 지역, 같은 관심분야, 같은 지식. 이런 것들이 중심이 되어서 자신이 원하는 공간에서 토론의 주제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토론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전에는 몇몇사람의 경험과 지식으로 의논하던 것이 이제는 수백, 수천명의 사람이 공간의 제약없이 자유스럽게 의논하게 되면서 지식과 경험등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또, 사이버 공간에서는 자신이 사고 싶던 물건을 컴퓨터 앞에서 모두 해결 할 수 있고, 타인에게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삶 역시 스스로 결정하고, 살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낳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버 문화에서는 큰 함정이 있습니다.
사이버 문화를 접하면서 사이버 공간을 추구하다 보니 현실세계에서의 도피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쉬운 예를 들면 현실에서는 어떤 일정 지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시간. 그리고 그 시간을 들인 만큼의 결과물이 나옵니다. 또,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있어도 그것에 실패를 하면 다시 시작하기가 힘들죠. 그 뿐만 아니라 어느정도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의 분야만이 아닌 타 분야에서도 일정수준의 지식은 있어야 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동아시아의 문화와 사상 쪽에서 한국 문화의 약과 독이란 측면을 [Day 문화, 통신 언어, 사이버 문화 등등...] 의 생각에 대해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