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테트리스)-소스분석/발표용 가능!!
- 최초 등록일
- 2008.06.16
- 최종 저작일
- 20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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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 테트리스의 소스코드를 완벽분석합니다. 당근 A++
쓰이는 함수와 핸들등의 기본적인 개념설명도 있기 때문에 Visual c++을 잘 몰라두
그냥 보기만하면 이해가 가도록 쉽고 자세히 분석됐습니다.
물론 그림두 포함됬구여, 특히 발표하기 알맞게 되어있죠..
목차
• data.h
•main.cpp
부가 설명: 리소스
•이 프로그램의 각종 리소스
본문내용
void ON_CREATE() //메인에서 CreateWindow()가 호출되면 리턴 되기 전에 WM_CREATE 메시
{ 지가 원도우 프로시저로 보내지고 이 함수가 호출이 된다, 초기 생성할 객체
들을 설정
HDC hDc; //Device Context Handler:디바이스 컨텍스트는 윈도우의 프레임부분을 제외한
SYSTEMTIME st; 클라이언트 영역을 정의하는 환경을 제공하며 이 영역에 출력하는 함수들은
모두 디바이스 컨텍스트에 대한 포인터를 필요로 한다.
hDc = GetDC(hWnd); //운영체제로부터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얻음
hWnd: 그려질 대상이 되는 윈도우 핸들
hBlocksDc = CreateCompatibleDC(hDc); //Memory DC(Device Context)를 생성, 즉 메모리
내에 그래픽 이미지를 준비하고자할 때 사용됨
ReleaseDC(hWnd, hDc); //GetDC()에 의해 얻어진 디바이스 컨텍스트는 사용
후 반드시 운영체제에 돌려줘야하는데 이때 사용되 는 함수가 ReleaseDC()이다.
hBlocks = LoadBitmap(g_hInstance, MAKEINTRESOURCE(IDB_BLOCKS));
//LoadBitmap()함수에 의해 리소스로부터 블록 비트
맵 이미지를 로드
SelectObject(hBlocksDc, hBlocks); //Memory DC에 로딩된 이미지를 할당한다.
GetLocalTime(&st);
srand(st.wMilliseconds); // 랜덤함수의 seed값 설정
iNextBlocksType = -1;
g_GameStart = false;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