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캠퍼스북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회성장원리의 성경적 근거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8.06.05
최종 저작일
2008.06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대학원에서 교회성장학에 대한 소논문의 형식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교회성장원리에 대한 것을 성경적근거를 제시하면서 열거해 보았습니다.
물론 이 논문으로 성적은 A+ 받았죠..
좋은 성적..그리고 좋은 자료를 받고 싶은 분은 꼭 다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교회성장이란 무엇인가?
(1)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하나님이 명령에서 출발한다.
(2)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예수님의 사역을 행하는 것이다.
(3)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성령님의 임재하심을 통하여 실현된다.
(4)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출발한다.
(5)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열심 있는 기도가 있어야 한다.
(6)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제자들의 훈련으로 증폭되었다.
(7) 성경적인 교회성장은 성도들의 전도로 더욱 확산되었다.
2) 교회성장의 원리
(1) 성경적이고 능력 있는 설교의 원리
(2) 기도의 원리
(3) 전도와 선교의 원리
(4) 영적 예배와 거룩한 교제의 원리
(5) 사도들의 효과적 리더십과 교회 행정의 원리
(6) 성령 주도의 원리
(7)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침과 제자 삼는 일의 원리
3. 결 론

본문내용

그럼, 왜 한국교회들이 성장을 이루지 못하고 이렇듯 감소추세로 돌아선 이유가 무엇인가? 배종석, 양혁승, 류지성 이 3인은 한국교회의 문제점을 6가지로 설명을 하고 있다. 첫째는 한국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머리되심을 인정하고 있느냐는 문제, 둘째는 물량주의와 성장 지상주의에 병들어 있다. 셋째는, 목회자와 당회 중심의 교회 운영이 갖는 폐해, 넷째는, 직분제도가 세속화 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다섯 번째는, 즉흥적이고 주먹구구식 교회 운영을 언급한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너무 지나치게 내부 지향적이로 개교회주의적이라는 사실이다. 배종석, 양혁승, 류지성 저, 『건강한 교회 이렇게 세운다』, 한국기독학생회, 2008, pp. 11~13.
라고 주장을 한다.
또한 맥가브란이 교회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변명과 핑계가 쌓이고 쌓여 마침내 그리스도인들은 화강석과 철 빗장으로 튼튼히 강화한 높이 20피트, 두께 30피트의 장벽에 둘러 싸인 것과 같이 되었다. 그리스도인들은 벽으로 차단 되어서 가능성과 기회를 볼 수 없게 되어 버렸고 불행스럽게도 그들은 무성장의 뜰에서 안락을 누리고 있었다. 교회가 성장 할 수 있으려면 이러한 변명, 합리화, 방어적 사고방식의 장벽(흔히는 성경에 잘못 근거해 있는 수가 많다)이 깨뜨려져야 한다. 여기에 따라 수많은 교회들이 이들과 함께 존립하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교회들 중 과연 바른 교회로서 올바로 성장하고 있는 교회들이 얼마나 될 지 의심스럽다.“라고 언급을 하였다. 맥가브란, 아안 공저, 오태용 역, 『교회성장의 열단계』, 생명의 말씀사, 1987, pp. 10.
결국 이러한 주장들을 볼 때 한국교회는 현재 심각한 병에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성장지상주의의 병이 들어 있는 것이다. 교회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빠뜨린 채 ‘고객을 유치하듯, 팔려는 상품을 고객들에게 알리듯 교회는 진리가 아닌 다른 것에 더 치중을 하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참고 자료

김남용 저, 『역동적인 평신도 지도자를 세워라』, 멘토, 2002, pp. 91.
조지 바너 저, 조계광 옮김, 『성장하는 교회의 9가지 습관』, 생명의말씀사, 2001, pp. 93.
빌 하이벨스 저, 양준희 옮김, 『리더십의 용기』, 두란노, 2003, pp. 23
데이비드 호킹 저, 김원주 옮김 『기독교 리더십의 7가지 원리』, 생명의 말씀사, 2000, pp. 289.
피터와그너 저, 홍용표 옮김, 『능력으로 기도하라』, 서로사랑, 1997, pp. 158.
신성종 저, 『이런 교회가 성장한다.』, 도서출판 하나, 1994, pp. 352.
진 게츠 저, 임성택 역, 『현대 교회 성장학』, 생명의 말씀사, 1994, pp. 67.
빌 헐 저, 박영철 역, 『모든 신자를 제자로 삼는 교회』, 요단출판사, 1993, pp. 25.
임영효 저, 『사도행전에서의 선교와 교회성장』, 쿰란출판사, 2001, pp. 148.
C. 피터와그너 편, 이재범 옮김, 『교회성장학 개론』, 나단출판사, 2006, pp. 11.
게리 맥킨토시 저, 이재강 옮김, 『성경적 교회성장』, 크리스챤출판사, 2008, pp. 16.
방지형 저, 『영성적 교회성장』, 도서출판 영성, 2001, pp. 241.
옥성호 저, 『마케팅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부흥과개혁, 2008, pp. 51.
맥가브란, 아안 공저, 오태용 역, 『교회성장의 열단계』, 생명의 말씀사, 1987, pp. 10.
배종석, 양혁승, 류지성 저, 『건강한 교회 이렇게 세운다』, 한국기독학생회, 2008, pp. 11~13.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이머징교회 3페이지
    이런 맥도널드화는 교회에도 영향을 미쳤는데 특별히 미국식 교회 성장원리에 ... 이것은 이머징 교회의 새로운 시도들이 결국은 성경과 진리에 대한 절대성을 ... 교회에도 이런 원리가 나타나 있다고 말한다.
  • 한글파일 교육 목회론이란 무엇인가 8페이지
    우선 성경의 렌즈는 목회의 기초와 기본적인 원리성경의 절대적 권위에 입각한 ... 교육목회의 신학적 근거 1) 하나님의 교육 2) 예수님의 교육 3) 성령님의 ... 성장에나 사역과 성장을 그리스도 교회 전체의 영향력이나 사역과 성장보다
  • 한글파일 교회컨설팅 11페이지
    교회성장학자들은 저마다 교회성장원리를 주장하는데 어떤 원리성경에서 ... 나온 것들이고 다른 원리성경에서 나오지 않았지만 비 성경적이지는 않다. ... 교회성장원리 교회성장을 위한 원리는 무엇인가?
  • 한글파일 21세기 교회를 붙잡아라 22페이지
    우리는 사역을 이루기 위한 목표를 추구할 때, 성경적 원리근거한 생활 ... 비전과 열정 교회 성장 실태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사람들을 교회로 끌어들여 ... 과목명: 교회성장 프락시스 / 안재은 교수님 엄현목 / 2016750403
  • 한글파일 [교회성장]교회성장의 의미, 교회성장원리, 교회성장의 종류, 교회성장의 요소, 교회성장의 다양성, 교회성장근거, 교회성장의 이유, 교회성장의 비전, 교회성장의 지침 분석 21페이지
    선교의 성경적 근거 1) 구약의 선교 역할 2) 신약의 선교역할 2. ... 다양성, 교회성장근거, 교회성장의 이유, 교회성장의 비전, 교회성장의 ... 봉사와 증거의 성장 Ⅶ. 교회성장근거 1.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회성장원리의 성경적 근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