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게더를 이용한 UML 프로젝트 보고서(도서관 좌석 관리 시스템)
- 최초 등록일
- 2008.04.22
- 최종 저작일
- 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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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투게더를 이용한 UML 프로젝트 보고서(도서관 좌석 관리 시스템)
목차
시스템 목적
시스템 목표
시스템 요구사항
UML Diagram
Event Table
Use Case Diagram
Activity Diagram
Class Diagram
Sequence Diagram
Deployment Diagram
본문내용
1. 시스템 목적
중앙도서관에 존재하는 수많은 열람시설의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함
좌석 사석화로 인한 좌석의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음
기존 시스템의 시간제한으로 관리 되고 있는 것이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음
기존 4시간 단위 승인으로 인해 장시간 좌석 사용자의 연장에 대한 불편
좌석사용을 승인 받은 후 반납처리를 하지 않은 채 가버렸을 경우 좌석을 사용할 수 없음
좌석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좌석을 승인 받는 경우 발생
좌석 사용률 평시(50~70%), 시험기간(100%)에 대하여 관리의 차별화 필요
2. 시스템 목표
기존의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만들어져 있는 좌석관리 시스템의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학생증의 RFID를 이용한 좌석관리 시스템 구축
좌석관리 시스템에 유비쿼터스 시스템의 도입으로 U-Campus로 발전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적 관리 대책 방안 마련
학생들의 도서관 열람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의 최소화
3. 시스템 요구사항
A.학생이 열람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생증과 지문이 필요하다.
B.학생이 처음 열람실을 이용한다면, 학생증과 지문을 시스템에 인증(등록)받아야 한다.
C.학생이 열람실 좌석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학생증을 좌석예약단말기에 먼저 찍고, 지문으로 등록된 사용자임을 인증 받는다.
D.좌석예약단말기는 학생이 등록된 사용자임이 인증되면, 열람실과 좌석 선택 화면을 출력한다.
E.학생은 좌석을 선택하기 위해서 먼저 열람실(1,2,4)을 선택하고 열람실의 좌석배치도에서 빈 좌석을 손으로 찍으면 된다.
F.좌석예약단말기는 총 3대가 있으며, 학생은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좌석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G.좌석의 종류에는 일반좌석과 노트북좌석이 있다.
H.학생이 선택한 열람실 좌석에 앉아 있는 동안은 좌석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연장방법은 불필요)
I.학생이 좌석을 한 시간 이상 비우게 되면 해당 좌석은 빈 좌석으로 변경된다.
J.학생이 자신의 좌석을 반납하기 위해서는 좌석예약단말기에 학생증을 찍으면 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