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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마케팅-온라인게임 리니지의 해외시장 진출 후 구체적 마케팅 방안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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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08.04.02
최종 저작일
2007.04
18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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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리니지의 회사인 엔씨소프트의 STP,4P,SWOT 분석을 통해 일본이라는 해외시장에서 어떠한 마케팅을 펼칠지에 대한 리보트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시장정의
① 경쟁자 특성
② 소비자 특성
2. STP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3. SWOT
4. 4P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III 결론

IV 참고 사항
① 현 리니지2의 일본시장 전략
② 리니지2에 대한 일본 반응 댓글 (출처: http://www.2ch.co.jp)

본문내용

① 경쟁자 특성
현재 일본 게임 시장을 살펴보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비디오/콘솔 게임이다. 소니사의 플레이스테이션2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위닝 일레븐과 같은 비디오/콘솔 게임 역시 주가를 달리고 있다. 이 외에도 PC 게임인 심즈나, 둠3D가 있다. 위 매트릭스에서 살펴보면 리니지 2는 Full 3D 온라인 게임으로 비디오/콘솔, PC 혹은 온라인 2D게임과는 차별성을 보인다. 현재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에 진출해 있는 Full 3D 게임으로는 리니지2를 비롯한 WOW, 파이널 판타지 온라인과 대항해시대 온라인을 대표적 게임으로 들 수 있겠다.

② 소비자 특성
1) Who? 고객은 누구인가?

-일본 내 인터넷 사용자 중 3%.
리니지2는 현재 상용화 하고 있는 유료게임이다. 때문에 일본시장 내 리니지2의 타겟이 되는 고객층은 현재 온라인게임을 즐기고 있는 1942만 명의 인구 중 유료회원으로 가입한 266만명 즉 14% 정도의 고객들이다. 현재 일본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가 약 7730만이라고 하니 그 중에서 약 3% 가량이 리니지2의 타겟시장 내에 존재하는 고객의 통계적 수치이다. (출처:엄정현 기자 Gamespot Korea 2005/04/07 )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 중 만19세 이상의 성인유저.
리니지2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유저를 대상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때문에 요구하는 컴퓨터 사양이 비교적 높은 것은 물론 게임의 계정비 또한 여타 게임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때문에 고사양의 컴퓨터를 갖추고 하이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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