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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언어습득과 음악

*희*
최초 등록일
2007.12.09
최종 저작일
20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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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유아기 언어습득과 음악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반적의로 강세박자언어의 특징이 적용됐지만, 예외를 가진 went up과 got up의 부분은 음악의 붙임줄로 설명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접속사는 강세를 받지는 않지만, because와 whenever와 같은 2음절의 경우는 강세를 갖게 된다. Jack and Jill에서의 went up은 발음에 있어 연음으로 2음절 격으로 여겨져 음악에 있어서는 강세 위치에 놓이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이 일정한 규칙에 의한 강약의 진행은 질서를 부여함으로써 음악적 요소를 갖추게 된다.
단어가 지닌 강세는 문장을 말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례하게 된다. 달리 표현하면, 중요한 부분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확하게 발음하고 역으로 전치사와 부사와 같은 경우는 약하게 발음함으로써 시간의 효율성을 높이려 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음의 길고 짧음으로 이어지고 이것은 곧 리듬형성을 이루게 된다. Jack and Jill은 강세에서 오는 강약의 질서 이외에 또한 음의 장단을 통해서 리듬을 형성한다.
♩ ♪ ♩ ♪ ♩ ♪ ♩ ♪l ♩ ♪ ♩ ♪ ♩ ∥
Jack and Jill went up the hill to fetch a pail of water
♩ ♪ ♩ ♪ ♩ ♪ ♩ ♪l ♩ ♪ ♩ ♪ ♩ ∥
Jack fell down and broke his crown and Jill came tumbling after (then)
♩ ♪ ♩ ♪ ♩ ♪ ♩ ♪l ♩ ♪ ♩ ♪ ♩ ∥
Jack got up and off did trot as fast as he could caper(to)
♩ ♪ ♩ ♪ ♩ ♪ ♩ ♪l ♩ ♪ ♩ ♩ ∥
Old Dame Dob who patched his nob with vinegar and brown paper
음악에서의 Melodic Phrase는 언어의 문장이나 절과 유사하다. 일반적으로 잠시 쉬는 부분이나 지속되는 곳 또는 어떤 해결, 즉 리듬이나 화성학적으로 해결이 이뤄지는 부분이 위치를 구분하게 해준다. 이는 언어의 호흡하는 지점과 직접적인 관련을 지니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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