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광고와 문화

*인*
최초 등록일
2007.11.16
최종 저작일
2007.06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A+받은 레포트 입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가며 우리나라광고 속에 있는 문화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제가 열심히 쓴 겁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구매해보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또 멧돌춤 CF로 잘 알려진 SKY CF를 생각해 보자. 이 CF가 나간 후에 이 CF의 배경음악 이었던 푸시캣돌의 “Don`t cha"가 우리나라 클럽에서 쉴 새 없이 흘러 나왔고 클럽안의 모든 사람들은 약속이나 한듯이 CF에서 나왔던 멧돌춤을 추었다. 우리나라 클럽문화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한편의 광고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였던 외국 음악을 널리 알리게 되었고 그 노래를 부른 가수도 더 이상 우리나라에서 낯설지 않다.
위의 광고가 문화에 변화를 준 광고들 이라면 이제 소개할 광고는 문화를 창조해냈거나 해내고 있는 광고들이다. 먼저 KTF의 “SHOW” 광고를 보자. 만약 이 광고가 없었다면 사람들은 "SHOW"가 뭔지 KTF가 새로이 서비스하는 신기술이 무엇인지 몰랐을 것이다. 또 그 전파속도 또한 느렸을 것이다. 하지만 “SHOW” 광고를 통해서 사람들은 신기술이 나옴과 동시에 그 것이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고 또한 광고를 보는 학습효과를 통해서 그 사용법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퍼져서 “SHOW” 라는 새로운 기술(화상통화)이 하나의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에 더해서 애니콜의 광고 ANY CLUB 에서는 새로운 상품의 홍보뿐만 아니라 광고를 위해 노래를 만드는가 하면, 광고와 뮤직비디오가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문화 contents를 만들었다. 이번 애니콜의 광고에 사용된 노래는 광고의 배경음악으로서만 쓰기위해 만든 것이 아니라 그 가수의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발표되었다.

참고 자료

김은희. 인터넷 광고와 문화. 한국학술정보(주). 2005

강준만, 박주하, 한은경. 광고와 사회학 제 2 판. 한울. 1997

Janowitz Morris. The Last Half-Century: Societal Change and Politics in America.
*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광고와 문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