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학의 이해]컴퓨터게임이 컴퓨터학습에 도움이 되는가
- 최초 등록일
- 2007.11.16
- 최종 저작일
- 200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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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컴퓨터학의 이해시간에 쓴 리포트로 컴퓨터 게임이 컴퓨터학습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한 리포트입니다. 높은 점수를 받은 리포트입니다. 최종성적은 A0가 나왔습니다.
목차
- 서론
- 본론
본문내용
<컴퓨터 게임이 컴퓨터를 학습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가? 의견을 서술하시오.>
- 서론
컴퓨터 게임이 컴퓨터를 학습 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가? 이 주제를 택하게 된 이유는 내 경험과 매우 밀접해서이다. 모두가 그랬듯이 즐거움을 위해 게임을 시작하게 된 내가 지금은 ‘누구 못지않게 컴퓨터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주제에 대해 나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Yes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랬고 나의 경우도 컴 퓨터 게임을 하면서 컴퓨터를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니까 말이다. 이제부터 내가 컴퓨터를 접하게 되기전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내 의견에 대한 이유를 말하여 보 겠다.
- 본론
초기의 컴퓨터 게임은 연구소나 대학을 찾는 사람들에게 전시하거나 컴퓨터 성능을 진 단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그 이유인 즉, 대중이 사기에는 너무나 부담스러운 가격일 뿐만 아니라 너무 거대한 크기 때문에 가정집에는 들여놓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반 사람들이 접하기 어려웠을뿐 아니라 즐기기에도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감 에 따라 컴퓨터도 발전해 가기 시작했다.
1990년도 들어서 고속 프로세서와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기반의 윈도우, 메모리 용량의 증가로 컴퓨터의 성능이 증가하게 되고 컴퓨터의 크기또한 점점 소형화 되어갔다. 더불어 가격도 엄청 큰 폭으로 내리게 되어 가정에도 하나씩 하나씩, PC(personal computer)라는 이름으로 보급되어 가기 시작했다.
본인도 이 시기인 1996년 처음으로 컴퓨터 라는걸 접하게 되었다. 당시 세진 컴퓨터라 는 회사가 전국적으로 크게 체인점을 운영하면서 우리나라의 컴퓨터 대중화를 꾀하였다. 그중 보급형 모델인 팬티엄 120Mhz, 16RAM, 1.2G 하드디스크, 6배속 시디롬, 15인치 CRT모니터 사양의 컴퓨터를 접하게 되었다.
-결론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