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컨셉디자인
- 최초 등록일
- 2007.11.14
- 최종 저작일
- 20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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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공학 게임시나리오와 컨셉디자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경쟁게임분석
2.게임소개
3.시놉시스(배경)
4.게임특징
5.포지셔닝
본문내용
기존 경영 게임들의 특징
도대체 게임의 목표가 뭐야??
“심시티”나 “타이쿤 시리즈”에서 볼 수있듯 실제의 데이터들을 수치화하여
적용하였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경영자가 된듯한 리얼한 플레이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목표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도시를 건설하거나 병원을 운영하거나
놀이공원을 운영할때도 “그냥 망하지 않게 운영 하면 되는 것인가!?”라는
생각을 들게 한다.
기존 액션 게임들의 특징
반복적인 플레이는 지루해!
“슈퍼마리오” “메탈슬러그” “동킹콩” 시리즈들은 높은 완성도와 수많은 매니아들을 확보하고 지금 까지도 후속작을 제작중이다. 매력있는 캐릭터와 스토리의 구성, 코믹한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일관적이고, 반복적인 미션들은 플레이에 지루함을 유발한다.
1.장르 : 2D 액션형 경영 시물레이션 게임
2.플랫폼 : PC
3.타겟 고객층
모험심이 강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것에 흥미를 갖는 중,고등학생
4.게임의 주요 특징
자신만의 회사를 만들고, 의뢰받은 건물을 클리어하는 경영 액션
감각적이고 코믹하며 리얼한 애니메이션 처리 기법 활용
오염된 형태의 편의점, 병원, 학교, 사무실, 공원 등 다양한 맵.......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