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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yd 알고리즘(동적계획법)과 Dijkstra 알고리즘(Greedy설계법) 비교

*해*
최초 등록일
2007.11.08
최종 저작일
20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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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직접 각각의 알고리즘으로 실행한 프로그램의 결과물을 첨부하였습니다.

목차

1. Floyd 알고리즘(동적계획법)
1. n=5 일때 단계별 결과 출력
2. n= 7일때 단계별 결과 출력
3. Floyd 알고리즘(동적계획법)과 Dijkstra 알고리즘(Greedy설계법) 비교

본문내용

1. n=5 일때 단계별 결과 출력
<가중치 방향그래프>
< W 배열 >
2. n= 7일때 단계별 결과 출력
3. 랜덤 으로 가중치 값을 설정하여 파일로 출력하기, 또한 시간 측정하기
4. 음수 가중치를 주었을 때
5. 음수 가중치를 주었을 때
교과서에는 지금까지 배운 것 중에서 최단경로 구하는 알고리즘이 2개있습니다. 각각의 같은 점과 다른점을 비교분석해 보았습니다.
3. Floyd 알고리즘(동적계획법)과 Dijkstra 알고리즘(Greedy설계법) 비교
Floyd 알고리즘도 Dijkstra 알고리즘처럼 최단거리를 구하는 알고리즘이다. 다른 점은 Dijkstra 알고리즘이 한 점에서 출발해서 각 정점에 최단거리를 구하지만, Fload 알고리즘은 모든 점점에서 출발해서 출발 한 정점을 제외한 모든 정점을 도착점으로 하는 최단거리를 구하는 알고리즘이다.

참고 자료

없음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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