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속 특수 효과 ( 반지의 제왕 3편 )
- 최초 등록일
- 2007.10.21
- 최종 저작일
- 20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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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속에서 사용되어진 특수효과에 대한 기법들을 조사하고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중간고사 리포트로 깔끔하게 잘 분석했다고 A+ 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1. 종족의 신장 차이 - Scale Double
2. 골룸 - MOTION CAPTURE & Keyframe Animation
3. 뇌를 만드는 작업 - Massive
4.눈속임 - Miniature & 매드 패인팅
본문내용
골룸 - MOTION CAPTURE & Keyframe Animation
- 세계적인 컴퓨터 그래픽 회사 `웨타 디지털`의 특수효과 팀에 의해 창조되어진, 최고의 컴퓨터그래픽 스타 ‘골룸’ 표현할 때 사용되었다. 배우 앤디 서키스(Andy Serkis)가 특수한 점이 박힌 리오타드(leotard)의상을 입고 연기를 하면, 컴퓨터가 그 점을 인식해 스캐닝(XYZ RGB의 결과)하여 디지털로 구현하는 방식으로 촬영 됨. 전체적인 동작은 모션 캡쳐를 이용하고, 얼굴 표정이나, 손가락 같은 미묘하고 세세한 부분은 키프레임 에니메이션을 이용하여 제작함. 골룸의 모든 페이셜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얼굴 표정에 모션 캡쳐는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실제로 골룸은 300개가 넘는 근육과 250여 가지에 달하는 표정을 가지고 있어 한층 더 관객들에게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지는 것이 가능했다.
특수효과로부터 나온 골룸을 하나의 훌륭한 배우로 보이게 하기 위해선, 골룸 대신 모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경험많고 숙련된 인간 앤디 서키스의 연기가 있어서 가능했다.
‘웨타 디지털’ 특수효과 팀은 이 후 영화 <킹콩>에서도 효과적으로 모션캡쳐 방법을 사용하여 킹콩을 표현하였는데, 반지의 제왕과는 다른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