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라틴 아메리카의 종교
- 최초 등록일
- 2007.07.02
- 최종 저작일
- 20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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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라틴 아메리카의 종교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 CATHOLICISM <가톨릭>
□ The Institutional Church <제도적 교회>
□ 평신도와 민중의 참여 <Lay and Grassroots Involvement>
□ 부흥 과정에서의 긴장과 시도 <Tensions and Attempts at Restoration>
■ PROTESTANTISM <개신교>
□ Protestant Beliefs <신교도들의 믿음>
□ The Protestant Impact on Politics <정치에서의 신교들의 영향력>
■ SPIRITISM <정령숭배>
□ Spritist Beliefs <정령숭배자의 믿음>
□ The Spiritist Impact on Politics <정령숭배가 정치에 미친 영향>
■ CONCLUSION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라틴 아메리카에서 신앙생활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그것이 다양하다는 것 이다. 비록 70%이상의 라틴 아메리카 인들이 자신을 가톨릭 신자로 규정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가톨릭교회와 비기독교적인 신앙들이 결합된 종교의 인기 있고 대중적인 변화된 종교들을 습관적으로 행한다. 어떤 사람들은 제2차 바티칸 공의회 (1962-1965) 이전 시기에 교회의 성격을 나타냈다는 사회적,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신앙을 고수한다. 마침내 지난 40년 동안 영향력 있는 사회적 기독교인과 해방 운동 경향들이 그들은 현재 여전히 대부분의 나라에서 소수집단 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진보적 이미지로 만들어 놓았다.
풍자적으로 기독교의 개혁자와 진보주의자는 최근 수 십 년간 이러한 지역에서 개신교의 눈부신 성장과 팽창을 방해하지 않는 다는 약속을 해왔다. 개신교에 끌린 대부분의 라틴아메리카 인들은 주로 그들의 사회나 국가의 교회정부 보다 개인적인 구제에 관계되어 있는 것 같다. 이는 사회에 잠재적으로 진보적인 힘을 약화시키고 확고한 엘리트들의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돕는 보수적인 영향을 가져다준다. 그러나 몇몇 개신교도들은 사회적 문화적 책임을 인정하고, 정치적 색깔에 따른 다양한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여하튼 간에 보수주의자와 진보적 개신교도들은 똑같이 결국 라틴아메리카의 삶에 간접적으로 자유화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