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베르디와 바그너의 오페라 비교
- 최초 등록일
- 2007.05.19
- 최종 저작일
- 20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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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베르디와 바그너의 오페라 비교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오페라는 미술, 문학, 음악, 그리고 이외에도 때에 따라 무용 등이 함께 어우러진 종합예술이다. 이 중에서 오페라를 이끌어 나가는 줄거리와 가수의 의상, 무대효과등은 별다른 준비 없이도 공연현장에서 이해하고 감동을 얻을 수 있지만, 음악적인 효과에 있어서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귀에 어느 정도 익숙한 노래일수록 공연장에서의 감동은 더욱 커지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페라를 보러가기 전 어느 정도의 `예습`을 해두자. 이것은 오페라를 이해하는데 필수적이지는 않을지언정 분명 유익한 것임에 틀림없다.
2.본론
베르디는 이탈리아의 작곡가이다. 그는 이탈리아 북부 파르마현의 레론콜레 출생이다. 예술부분에서 활동하였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리골레토》(1851)《라 트라비아타》(1853)《아이다》(1871)등이 있다. 베르디는 많은 오페라 곡과 실내악곡 칸타타등등 여러분야에서 작곡을 했고 잘 알려진 오페라 곡 중엔 1881년에 초연된 아이다,1887에 라스칼라 극장에서 초연된 오텔로를 포함해 26곡이 더 있으며,미사를 포함한 교회곡 7개, 11개의 실내악곡 과 3개의 칸타타를 썼다. 실내악곡은 피아노를 포함한 편성이 6곡이있고 현악 4중주곡도 있다. 그는 19세기 이탈리아 오페라의 가장 영향력있는 작곡가이다. 베르디의 작품은 세계 각지의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서 자주 상연된다. 비록 그의 작품이 때로는 전반적으로 반음계적인 음악 어법보다는 온음계를 사용하고, 멜로드라마 경향으로, 일반 민중의 취향을 전달한다는 비난을 받지만, 베르디의 위대한 작품들은 작곡된 후 한세기 반 동안,
참고 자료
‘비바오페라’ (박홍규 가산출판사)
‘베네치아에서 비발디를 추억하며’ ( 정태남 한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