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교육공학 멀티미디어, 인터넷과 교육

*새*
최초 등록일
2007.04.16
최종 저작일
2007.01
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육공학 멀티미디어, 인터넷과 교육부분 내용 정리입니다

목차

1. 멀티미디어
2. 인터넷
3. 웹기반 교육

본문내용

제 9장 멀티미디어, 인터넷과 교육
1. 멀티미디어
1) 멀티미디어의 개념
하이퍼텍스트비선형적으로 구성되어 사용될 수 있는 문자정보, 정지된 상태의 도형, 그림과 도표등의 화면하이퍼미디어문자정보, 그래픽, 정사진, 애니메이션, 영화의 한 부분, 비디오정보와 음성정보를 포함하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로 구성멀티미디어문자정보, 그래픽, 정사진, 애니메이션, 영화의 한 부분, 비디오정보와 음성정보를 포함하는 다양한 형태의 정보 제시를 의미
하이퍼텍스트, 하이퍼미디어를 포함
장점①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통합하여 한 화면에 제시
②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학습경험을 확장
③ 현실과 유사한 풍부한 환경을 제공
④ 많은 양의 정보를 수록
⑤ 시공간적인 제한을 극복제한점①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
② 고가의 프로그램 제작비
③ 다수의 전문적인 인적자원이 필요2) 멀티미디어의 특성
교육과 훈련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시 → 풍부한 학습환경을 조성, 교육이나 훈련에 효과적
상호작용적 -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줌
시공간을 초월한 원격학습도 가능정보의 저장과 전달CD-ROM ; 많은 양의 정보를 수록 및 정보의 재생 능력 ↑
반복 사용가능, 저렴한 가격, 대량 복제 안내 시스템(kidsk)공공시설 및 대기업의 사옥, 백화점에서 사용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 제품을 판매하는 효과 ↑
여행사 -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으로 관광객을 유치주문형 비디오
(VOD; video on demand)방송관련 회사가 서버에 영화나 비디오를 저장해 놓으면 사용자는 집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원하는 시간에 신청해서 시청 탁상출판
(desktop publishing)원고입력에서부터 편집, 교열, 출력 등에 이르기까지의 각종 출판물 제작과정을 컴퓨터로 처리하는 것3) 멀티미디어의 활용

참고 자료

없음
*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교육공학 멀티미디어, 인터넷과 교육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