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 게임 해외 진출 전략
- 최초 등록일
- 2007.03.04
- 최종 저작일
- 2006.01
- 27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2,000원
소개글
게임 산업에 있어 해외 진출전략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사례
레포트 보고서(22page) + PPT 발표 자료(24page)...
목차
회사소개
게임소개
1. 서비스 현황
2. 자사 제공게임특징
3. 게임특징 분석
국내외 게임시장 현황
1. 국내 게임산업의 규모 및 전망
2. 세계 게임시장의 규모 및 동향
3. 온라인게임 시장
SWOT
SO전략 도출
해외시장별 특징
1. 중국 시장
2. 대만시장
3. 일본 시장
4. 미국 시장
5. 유럽 시장
우리나라 게임의 해외 진출 현황
해외시장 진출 전략
1. 해외 진출시 가장 중요한 점
2. 진출/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SWOT
1. 강 점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은 1996년 `바람의 나라`의 성공이후 폭발적인 증가추세를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다. 지금도 온라인게임의 선두 주자랄 수 있는 리니지와 뮤 등 다양한 하드코어 액션장르의 온라인 게임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트라이더로 대표되는 캐쥬얼 온라인 게임이 새로운 인기 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소 생소한 무협이라는 장르의 열혈강호를 통해 기존의 판타지액션에 길들여져 식상함을 느끼는 유저들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유치할 수 있다.
생략...
2. 약 점
낮은 고객충성도
게임 ‘열혈강호’가 최근 급속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게임 서비스 시작이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지금의 신장세를 낙관할 수만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아직은 유저들의 전반적인 게임에 대한 충성도가 그리 높지는 않기 때문이다. 물론 개인들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인 ‘리니지’에 비교해 볼 때 아직은 전반적으로 낮은 고객충성도를 보이고 있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말은 ‘열혈강호’의 게임 유저가 비슷한 장르 혹은 타 장르의 게임으로 보다 쉽게 유입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아직까지 ‘열혈강호’의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생략...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인터넷마케팅.ppt
최종 보고서.d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