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인*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7.01.04
최종 저작일
2006.07
12페이지/파일확장자 압축파일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통계학 최종 보고서로서 알집으로 엮었으며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를 자세하게 내용 분석하며 요인별, 신뢰도별 등등 회귀분석을 통해 자세히 고찰하였음.

목차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논문의 구성

Ⅱ. 이론적 배경
1) 본인이 독립(종속)변수로 설정한 변수에 대한 기존 연구 정리
2) 연구 방법에 대한 기존 연구 정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1) 연구모형
2)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4-1. 표본 추출 및 자료 수집 방법
4-2. 분석 방법

Ⅴ. 연구결과 (신뢰성검증/타당성검증/적합성검증/가설검증)
1. 측정도구 신뢰도 검증 (신뢰성 검증)
2. 상관분석 검증 (독립변수간의 독립성 검증)
3. 연구문제의 검증결과 (회귀분석)

ⅤI. 결 론
1. 요약 및 논의
2. 연구의 제한점 및 연구방향

참고문헌
부 록 : 설 문 지

본문내용

ABSTRACT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 요인을 분석하는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족 요인을 파악함으로써 불필요한 요소에 대한 시간과 노력, 투자 등을 감소시킬 수 있고, 기업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고객들이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로 어떠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를 파악하고, 파악된 요인들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먼저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모바일 이라는 특성을 고려하여 즉시접속성과 사용편리성, 시스템품질을 시스템 측면의 중요 특성으로 선정하였으며, 이들 요인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검증하였다.

I.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전 세계적으로 이동통신 가입자가 13억 명에 이르고, 제공되는 무선망의 속도 및 단말기가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발전하면서 모바일 콘텐츠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분야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다수의 리서치 회사들도 모바일 게임의 급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또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무선망 개방, 통합 플랫폼인 WIPI(Wireless Internet Platform Interoperability)의 사용 등으로 인해 통신서비스 사업자, 단말기 제조업체, 유선 포탈 등 모바일 게임 시장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은 모바일 게임을 무선 시장의 새로운 재원으로 생각하고 있다. 포화상태에 있는 통화수익의 한계에서 벗어나 부가서비스의 시장의 큰 틀로 자리 잡은 모바일 게임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단순 게임시장에서 벗어나 자신의 핸드폰에 다운로드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고, 모바일에서도 온라인 게임이 성행하면서 1회 다운로드 수익이 아닌 지속적인 추가 수익을 얻고 있다.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게임 전용 휴대폰을 선보임으로써 신규 단말기 가격 자체가 고가이며, 조이스틱, 외부 메모리 카드 등 부속품의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기타 하드웨어 업체들도 추가적 수익이 예상된다. 유선 포탈업체들은 기존 유선망의 강점을 모바일 환경으로 전이시키면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제작업체들은 WIPI 사용으로 이동통신사마다 다른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비용 및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진출 시장의 폭도 넓어져 1회 개발과 다수의 이동통신사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보고하고 있어서 모바일 게임의 성장 가능성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참고 자료

김인재, 이정우 "무선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진수, 김도일, 임세헌, "무선 인터넷 서비스 전략수립을 위한 계량 모델 개발"
김호영, 김진우 "모바일 인터넷의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 경영정보학연구. 제12권, 제3호, 2002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고객만족도에영향을미치는모바일게임의특성요인에관한실증연구.hwp
*인*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spss 논문 표 - 외식업체의 서비스품질이 패스트 푸드점의 이미지에 대해 미치는 영향 10페이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전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연구를 ... 연구모형에서 제시한 가설의 검증을 위해 서비스품질의 만족도를 항목에 대한 ... 유의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정 하에 연구를 시도하고자 한다. 2.
  • 파워포인트파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18페이지
    미치는 영향 연구/민동원/연세대학교 대학원/2001 금호 아시아나 60년사 ... /연세대학교대학원/1990 글로벌마케팅 전략의 효용성에 관한 실증분석 : ... /금호아시아나그룹/2006 항공사의 지각된 서비스 질에 관한 연구/이강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고객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 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