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문화의 빛과 그림자
- 최초 등록일
- 2007.01.01
- 최종 저작일
- 2006.06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디지털 영상문화의 빛과 그림자`라는 주제로 쓴 글입니다.
목차
1. 디지털 영상문화의 현재
2. 디지털 영상의 역사
1) 세계
2) 우리나라
3. 디지털 영상문화의 지향점
본문내용
또, 기존의 이미지를 다양하게 변형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해 낼 수도 있다. 이른바 디지털 영상의 프로슈머 개념이다. 이미 많은 인터넷 싸이트에 여러 가지 기발하고 재미있는 합성사진들이 올라와 있다. 이러한 합성 사진들은 상식을 뒤엎는 모습으로 웃음을 주기도 하고, 풍자를 내용으로 한 것들도 있다. 또한 포토샵 기능을 활용하여 사진을 쉽게 수정할 수도 있다. 자신의 사진을 좀더 예쁘게 꾸밀 수도 있고, 사진에 나타난 모습 중 자기가 원하는 부분만을 편집한 사진으로도 만들 수 있을 정도이다.
즉 현재는 바야흐로 디지털 영상문화의 시대이다. 인쇄술의 발달로 큰 변환점을 맞았던 인류의 역사가 이제는 영상문화의 발달로 또 다른 변환기에 와 있다. 그러면 현재에 이르기까지 영상문화의 발달사를 알아보자.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