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Geoffrey Chaucer)와 작품, The Great Chain of Bieing, 영문학사 자료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06.11.05
- 최종 저작일
- 20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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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Geoffrey Chaucer의 캔터베리 테일즈, 중세의 존재의 사슬, 영문학사 자료입니다.
목차
Geoffrey Chaucer 소개
캔터베리 테일즈
바쓰의 아낙네
중세의 존재의 사슬
영문학사 자료
본문내용
※ 페미니즘적인 관점에서 본「바쓰에서 온 부인 이야기」 :
페미니즘적인 한계와 그 원인 분석
제프리 초서(Geoffrey Chaucer)의 『캔터베리 이야기』(The Canterbury Tales)는 다양한 계층을 대표하는 사람들이 모여 순례를 떠나는 과정에서 각자의 이야기를 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품은 당대의 각계각층 사람들의 모습과 이해관계를 보여준다는 측면에서 훌륭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바쓰에서 온 부인 이야기」(The Wife of Bath`s Prologue and Tale)는 당시로서는 정말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여성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은 페미니즘적인 관점에서 볼 때 어느 정도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그러한 한계를 보이는 부분을 찾아보고 그 원인을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작품을 보다 잘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먼저 바쓰부인에게 부여된 남성적인 이미지가 그 첫 번째 한계라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이 작품의 제목이 「바쓰의 여장부 이야기」라고 번역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목에는 바쓰부인의 남성적인 이미지가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The Great Chain Of Being
Deism is the belief that there is a God who made the world but does not influence human lives.
자연은 무질서(disorder)의 상징이 아닌, 일정의 질서(order)와 법칙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이다. 이는 자연에 편재한 신의 섭리를 재확인하여,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