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성도착증의 개념과 다양한 분석(목차별로 선택 사용하세요)

*송*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6.10.12
최종 저작일
2006.10
22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훔쳐보기, 습관되면 탈난다

사람들은 타인의 삶에 대한 호기심, 도청(몰래듣기) 등을 통해 관음증의 욕망을 발견한다. 관음증은 다른 사람을 훔쳐봄으로써 쾌락을 느끼는 증상이다. 의학적으로는 다른 사람의 알몸이나 성교하는 것을 몰래 봄으로써 성적 만족을 얻는 성도착증으로 정의된다.

오늘날의 관음증은 좀더 넓은 의미에서 대상과의 소통이 없는 일방적인 엿보기 심리를 지칭한다. 관음증적 호기심을 가진 사람은 대상 간 정서적 유대 없이 시각적인 자극만으로 욕구를 채운다. 그래서 일방적 커뮤니케이션을 속성으로 하는 미디어 상품들은 소비자의 욕구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관음증을 이용하기도 한다.

우리가 타인의 삶에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은 인터넷이다. 홈페이지로 불리는 사이버 공간에 지어진 누군가의 집은 그 사람의 일상과 생각, 인간관계까지도 엿볼 수 있는 은밀하면서 개인적인 공간이다. 또한 의도적으로 열린 판도라의 상자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때로 유명 연예인의 미니홈피에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도 하지만 호기심에 사로잡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새워 클릭을 해댄다.

관음증에 빠지면 정상적인 성생활은 물론 사회생활에도 이상이 생길 수 있다. 점차 소심해지며, 또한 좀더 강한 자극을 찾아 불법적인 행위도 죄의식 없이 하게 된다. 통계에 따르면 관음증 환자 중에는 성기능 장애를 가진 사람이 많다고 한다. 발기부전이나 조루 같은 부실한 성기능으로 정상적인 성행위에 부담을 느끼고, 그로 인해 약점이 노출되지 않는 관음증의 나락으로 빠져들기 때문이 아닐까? 이럴 때는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도 관음증에서 벗어나는 한 방법이다.

타인의 삶만 있고 자신의 삶이 없다면 얼마나 허망한가? 밤늦도록 인터넷 서핑을 하기보다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집으로 일찍 들어가 아내와 자녀를 안아주고 보듬어주자.

● 성과 섹스관련 성도착증의 모든 것을 여러날동안 밤새워가며 정리했습니다.
● 2장으로 핵심요약하여 만든 도표는 정리 잘된 자료로 처음보는 귀한 자료일것이며,
● 성도착증의 개념,증상,대처방법,판별,분류기준,진단,치료과정등을 요점만 정리하였고,
● 성적대상이상, 성행위이상, 성욕구이상, 성중독이상으로 구분 분류하여 학문적으로도 좋고,
● 성도착에 관한 영화13편를 분석하여 실제문화생활을 반추했습니다. 자신있게 권합니다.
◈ 목차별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건강하세요.

목차

성도착증의 모든 것(분류,특징,진단,핵심)

Ⅰ.성도착증 특징(증상) 세부설명 및 분석

1. 성애대상 (성적대상) 이상에 따른 분류

1) 소아애호증
(소아기호증,Pedophilia,기아증,로레타신드롬 Loretta syndrome)
2) 동성애 (호모섹슈얼리티 homosexuality)
2-1) 동성애
2-2) 동성애적 성향
2-3) 남자 동성애 (Uranism, 계간鷄姦,남색 男色, 비역 sodomy)
2-4) 여자 동성애 (레즈비언 lesbian love,사피즘 Sapphism)
2-5) 커밍아웃 (coming out)
3) 양성애(兩性素質, Bisexuality, 양성소질)
4) 노인애
5) 동물애(수간獸姦,sodomy,Bestiality,동물애호(기호)증,Zoo-Philia)
6) 사체애
(시체성애증,시간증屍姦症,네크로필리아,시체애호증,Necrophilia)
7) 신체절단애호증 (apotemnophilia)
8) 자기애(自己愛, 나르시스즘, Narcissism)
9) 관장 성애증 (Kilsmaphilia)
10) 신체부분성애증 (Partialism)
11) 질식 성애증( Hypoxyphilia, 저산소 애호증 )
12) 대변 성애증 (Coprophilia 분변음욕증)
13) 소변 성애증 (Urophilia)
14) 오랄리즘 (Oralism,구강성교)
14-1) 남자 쿤닐링구스(cunnilingus,fellatio,여자펠라티오,구강성교)
14-2) 여자 (오랄섹스 펠라티오 Oral sex, 구음성교)
14-3) 남자+여자(육구, 식스나인, 69)
15) 음란전화증 (Telephone Scalatogia, 전화외설증)
16) 불결애증
17) 외화증 오언증(汚言症:Gills de la touretle)
18) 근친상간 (近親相姦,Incest ,근친혼 incestuous marriage)

2. 성행위(목표)이상에 따른 분류

1) 노출증 (Exhibitionism 익스히비쇼니즘, 음부노출증)
2) 성적가학증 (사디즘 Sadism,학대음란증, Sexual sadism)
3) 성적피학증
(마조히즘Masochism,피학대음란증,Sexual masochism,성적자학증)
4) 관음증
(觀音症,절시증,도시증,암소공포증,봐이웨리즘 Voyeurism,Scoptophilia)
5) 의상도착증 (트랜스베스티즘 Transvesticsm, 이성분장증)
6) 여성물건애 (Fetishism페티시즘, 절편음란증, 물신숭배物神崇拜)
7) 마찰성욕중독증 (접촉도착증, 푸로취어리즘 Frotteurism)
8) 성주체성(정체성)장애
[성전환증,소아기현상,클라인펠터증후군,gender identity disorders]
8-1) 소아기의 성 주체성 장애
8-2) 성전환증
9) 성전환증
(트랜스쎅슈얼리즘,Transsexualism, disphoria, 성전환도착증)
10) 강간(Rape)

3. 성 욕구 이상(음란증)에 따른 분류

1) 여자 (님포마니아,女색정광, Nymphomania,에로토마니아 erotomania)
2) 남자 (사티리어시스, 男색정광,satyriasis)

4. 기타 성 중독(中毒) 분류
1) 클린턴 신드롬 석세스신드롬
2) 사이버 성 중독증
3) 스와핑
(Swapping, 스위잉 Swinging, The life style)의 유래와 변천

Ⅱ. 성도착증 핵심 요약정리 및 도표작성

1. 성애대상 (성적대상) 이상에 따른 분류
2. 성행위 (성적 행동의 목표및 방법) 이상에 따른 분류
3. 성 욕구이상(음란증)에 따른 분류
4. 기타 성 중독 분류
5. 영화에 나타난 성도착증 -13편 분석-
6. 임신중 성별결정
7. 성욕 (libido)
8. 성도착체질
9. 이상 성행동
10. 성도착증
(Sexual perversion,성적도착,이상성욕,변태성욕erotopathy,성적이상)
1) 성도착증의 개념 및 증상
2) 성도착적 행위자를 만났을 때 대처방법
3) 성도착증 판별 및 분류기준
4) 성도착증의 진단
5) 성도착 치료과정
11. 대상애 (object love)
13. 망상 (delusion) .
14. 관계망상 (delusion of reference)
15. 페미니즘 (feminism)

본문내용

Ⅰ.성도착증 설명 및 분석
1. 성애대상 (성적대상) 이상에 따른 분류
1) 소아애호증 (소아기호증, 페도필리아 Pedophilia, 기아증, 로레타 신드롬 Loretta syndrome)
성 상대로 어린이를 택하는 행위인데, 대개 13세 이하의 사춘기 어린아이에게서 반복적이고 강한 성적 충동이나 흥분을 경험하는 경우로서 소아와의 접촉이나 이에 대한 상상을 통해서만 성적인 만족을 느끼는 이상성격이며 정신질환이다. 대부분 남자들이고 어린 소녀를 쓰다듬고 그의 성기를 만지거나 여아의 질에 손가락을 넣거나 하여 쾌감을 느낀다는 것이다. 이들은 대개 성 경험이 없거나 대인관계가 서투르며 정상적인 성행위에 자신이 없는 노인이나 병약자 또는 성인 여성을 추하고 더럽다고 보는 여성 경멸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고 대부분이 노출증이나 관음증을 같이 하고 있다고 한다.

소아애호증의 변태 성욕의 초점은 사춘기 이전의 소아(일반적으로 13세 이하)를 대상으로 하는 성행위이다. 소아 기호증이 있는 개인은 16세 이상이거나 적어도 대상 소아보다 5년 이상 연상이어야 한다. 환자의 대부분은 남성이지만 드물게는 여성도 보고된 경우가 있다. 희생자의 70%는 8~11세의 소녀이다. 환자의 대부분은 동네사람, 가족의 친구, 자주 만나는 친척으로, 아이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환자는 결혼한 남자로, 여아를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결혼생활이나 성생활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주로 50세 이상, 30~40세 미만, 사춘기 등에 해당하는 연령층의 환자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소아 기호증이 있는 환자들은 특정 연령 범위의 소아들에게 끌린다고 보고한다. 어떤 개인들은 남아를 선호하고, 어떤 개인들은 여아를 선호하며, 어떤 개인들은 남아, 여아 모두에게 매력을 느낀다. 소아 애호증 환자들의 행동 방식은 소아를 벗기고 바라보며 노출시키거나, 소아가 있는 자리에서 자위행위를 하거나, 소아를 만지거나 애무하는 정도에 머물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개인들은 소아에게 남성 구강성교 또는 여성 구강성교를 행하거나 손가락, 이물질, 남근을 소아의 질, 입, 항문에 넣으면서 그렇게 하기 위해 다양한 정도의 폭력을 행사하기도 한다. 소아기호증이 있는 개인들은 성행위가 자신들의 친자식, 의붓자식, 친지에 국한되기도 하고, 또는 타인의 자녀를 괴롭히기도 한다. 소아기호증이 있는 일부 개인들은 소아에게 폭로하지 못하도록 위협하거나, 소아의 모친의 신뢰를 얻거나 매혹적인 소아를 데리고 있는 여자와 결혼하거나, 소아기호증이 있는 개인에게 소아를 팔거나, 드물게는 후진에서는 소아를 기르거나, 타인의 자녀를 유괴하는 등 소아에게 접근하는 지능적인 방법을 개발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국내문헌>
전대양. (1998), 성적일탈과 성범죄에 관한 범죄심리학적 고찰
윤가현 성 문화와 심리 2006 ,학지사
이성준 성기능 장애 2005 군자출판사
신희천. (2006), 「성도착증과 성정체감 장애」, 학지사.
전영실·강은영·박형민·김혜정·황태정·정유희. (2007), 「성폭력범죄의 유형과
재범억제방안」,
한국형사정책연구원.
한국청소년상담원.

<성도착증의 의미>

① 성적쾌감을 경험하기 위해 비정상적이며 이상한 생각이나 행동을 하는 것.
② 이상한 생각이나 행동이 강하면서도 반복적으로 이루어 짐.
③ 성적쾌감을 얻기 위해 사람이 아닌 대상을 선호하기도 하고, 상대방에게 고통을 주거나 수치감을 주기 위해 성행동을 반복함.
④ 애정이나 상대방의 동의 없이 일방적으로 성관계를 갖기도 함.
⑤ 성역할의 부적절, 비사회화, 왜곡적인 수행.
⑥ 부모의 양육방식, 부모의 성역할에 따라 형성.
⑦ 성욕도착증을 “패러필리어(paraphilia)” 라고 부르는데, 패러필리어는 “사랑의 관계를 벗어난(beyond love)”이므로 개인의 성적인 관심이나 대상의 본질이 이상적임을 강조.

<음란성의 정의>

현대사회는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하여 전해지는 각양각색의 음란물로 범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이러한 음란물의 범람은 성표현의 자유화와 비범죄화 경향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획일적으로 평가하고 판단할 수 없는 난해한 문제입니다. 특히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와 직접 간접으로 접하고 있는 위성시대에 사는 우리들에게 일정한 기준을 설정한다는 것은 더욱 힘든 일입니다. 과거에는 상상할 수 조차 없던 성을 표현한 영화, 텔레비젼, 잡지, 연극 등이 우리 일상생활에 좀더 가깝게 접근됨으로써 일률적으로 음란의 여부를 평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음란'이란 그 내용이 "성욕을 자극하여 흥분시켜 보통사람의 정상적인 성적 수치심을 해치고 선량한 도덕관념에 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노골적이고 조잡한 비현실적인 성행위의 묘사나 성도착행위 등의 표현은 음란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녀의 성 또는 성행위를 주체로 삼는다고 해서 모든 것을 음란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단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음란이란 개념은 언제 어디서라도 동일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절대적인 개념이 아니기 때문입니다.즉 음란은 상대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음란성에 대한 판단은 현실적인 성에 대한 관념의 변화를 충분히 고려하여야 합니다. 성개방 내지 성해방이라는 현대사회의 변화, 특히 과거에는 접할 수 없었던 신문, 방송, 잡지 영화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다양한 성관련 표현물들이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사실을 감안할 때 음란물을 어떻게 평가하고 판단할 것인가는 더욱 어렵게 됩니다.

이같은 음란에 대한 개념과 그 판단 그리고 처벌의 범위는 시대와 문화의 변화에 따라 점점 변화하여 가겠지만 일정한 한계를 벗어난 경우에는 형사법적 처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현행 형법은 제22장 성풍속에 관한 죄 중 제243조와 244조 등에서 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음란과 유사한 외설 및 추행의 의미를 살펴보면 음란이란 사람들에게 성적 흥분을 자극시킬 것을 목적으로 하고 사회적 가치관념과 일치하는 성적 품위의 한계를 현저히 일탈한 경우를 말함에 반하여 외설은 단지 미적 도덕적 감정을 해하는 것으로서 원초적 본능의 영역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않았지만 어느 정도 해방되어 있는 상태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즉 외설은 음란보다 더 넓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란은 대상물이 일반인의 성욕을 자극, 흥분시키기에 적합한 객관적인 인상과 표현을 중시하지만 추행은 피해자와의 관계에서 자기 또는 타인의 성욕을 자극, 만족시킨다는 행위자의 주관적 의도를 필수요소로 합니다.

이제 음란성의 판단기준에 대하여 관련된 주장들의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로 주관설은 행위자의 의도를 중시하고 행위자가 행위 당시에 가지는 목적에 의하여 판단하여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이 경우 어떤 객체를 성에 관한 지식에 대해 계몽적으로 제작하여 사회에 제시한 경우, 그것이 사회일반의 성에 관한 도덕감정을 침해할 위험성이 있다고 하여도 음란성을 인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인의 건전한 상식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학문이나 과학 그리고 예술작품을 음란의 대상에서 제외하게 되므로 학문이나 문학작품을 보호하는 데에는 일익을 기여하지만 주관적인 기준으로 평가하여야 하므로 음란성를 가리는 판단기준 설정에 힘든 난점이 있습니다.

둘째, 절충설은 행위자의 주관과 일반인의 객관적 입장을 모두 고려하여 객관적으로 성적 수치심을 현저히 침해하는지 여부를 판단한다는 이론입니다. 이 경우에도 주관설에서 보여주는 판단의 난해성이 그대로 표출되는 난점이 있습니다.

셋째, 독립성설은 객체 또는 행위 자체에 내재하는 특성을 표준으로 하여 그 객체와 행위가 놓여 있는 구체적인 제사정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 이론입니다. 이 설에 의하면 예술작품은 작품이기 때문에 언제나 음란성이 부정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독립성설은 음란개념이 상대적 개념임을 무시할 뿐만 아니라, 사회일반의 도덕감정의 기반 위에서 의미를 갖는데도 이를 부정하므로 예술이라는 명분 때문에 당연히 음란성을 부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하겠습니다.

넷째, 객관설은 행위자의 주관적 의도와는 상관없이 사회통념에 비추어 판단하여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음란성은 객체의 내용과 그 객체가 놓여 있는 구체적 사건들을 종합적으로 고찰하여, 사회일반의 성에 관한 윤리감정이나 성적 도덕개념의 순결성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여야 하기 때문에 객관설이 옳다고 보이며 이것이 다수설의 입장이기도 합니다.

설명이 다소 어려우셨죠? 음란성에 관한 판단기준에 대해 이렇게 알려 드립니다.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시킬 경우 이러한 음란성 여부가 중요한 잣대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성에 대한 호기심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음란하다고 해서 성관련 매체들을 접하지 못하도록 하지 마시고, 적당한 교육과 함께 성을 접하도록 해 주세요.

| 출처 : 한국 청소년 상담원


★ 성도착 범죄자 약물 치료 추진 ★ 자료추가 업로드 : 2007. 5. 1
좀처럼 줄지 않고 있는 성범죄 재범률을 낮추기 위해 성도착 정신질환이 의심되는 성범죄 수형자들을 강제 치료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법무부는 현행 치료감호법을 개정해 성범죄로 복역한 수형자 가운데 어린이에게 성충동을 느끼는 소아기호증 환자 등 성도착 정신질환자를 선별해 치료 감호 처분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법무부는 공청회 등을 거쳐 치료감호법 개정안을 마련하고 2007년 말 성폭력범죄자 전담 치료감호소 설치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성범죄자 치료 방안으로는 항우울제나 성충동억제제 등 약물을 투여하는 방안과 학습 치료 등이 검토되고 있다. 지난 2006년 말 현재 어린이를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교정기관 수감자는모두 637명으로 이 가운데 19%인 124명은 2차례 이상 성범죄를 저지른 재범자입니다.

① 미성년자, 성범죄에 [무방비 노출]
최근 제주도 어린이 유인 살해사건처럼 미성년자를 상대로 한 성도착 범죄가 심각해지고 있다. 문제는 아동 성범죄자들의 관리가 허술해 우리 자녀들이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는 점이다. 지난 2004년 김 모 씨는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이 남자 담임선생님에게 40여 차례나 성추행 당한 사실을 알았다. 김 씨의 아들 말고도 피해 어린이는 10여 명이 더 있었다.

<인터뷰> 김 모 씨(피해 어린이 어머니)
"선생님이 그런 일을 했다는 것 자체가 처음에는 믿기지가 않았거든요, 그런데 다른 애들한테 전화를 하고 만나서 얘길 해보니까 다 선생님 변태다, 저질이다 그러는 거예요."
<인터뷰> 이미경(한국성폭력상담소장)
"아동 성폭력의 경우 80%가 주변에 아는 사람이고, 아동이 평소에 신뢰하고 잘 따르는 사람들이다"

김 씨는 선생님을 고소했지만, 가해자는 벌금 5백만 원만을 선고받은 뒤 여전히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실종 40일 만에 숨진 채 발견된 제주도의 어린이 살해사건이나 1년여 전의 용산 초등학생 유괴 살인 사건도 범인들은 모두 아동 성범죄 전과가 있었지만 누구도 그 전력을 알 수 없었다. 더 큰 문제는 아동성범죄 가해자가 주변인물일 가능성이 크다. 성범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어린이들이 그만큼 범죄에 더 노출될 수밖에 없다.

지난 10년 동안 강간범은 2배, 성폭력특별법 위반 사범은 4배가 늘었고, 이들의 성범죄 재범률은 절반을 넘었다. 그러나 아동 성폭행의 경우 징역형은 전체의 5분 1도 되지 않고 대부분 벌금형이나 집행유예로 풀려났다. 재범률이 높은 성 범죄자들에 대한 허술한 관리로 내 자녀들이 언제 제 2, 제 3의 피해자가 될 지도 모를 일이다.

② 성도착 범죄자에 [강제 약물 치료] 추진
이를 막기 위해 법무부가 강력한 대처방안 마련에 나섰다. 어린이를 상대로 한 성도착 범죄자들에게는 재범을 막기 위해 강제로 약물치료를 하겠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어린이를 상대로 한 성범죄자들이 특히 위험한 것은 높은 재범율 때문이다. 지난 2006년 말 현재 전국 교정시설에 수감중인 어린이 상대 성범죄자는 모두 6백여명, 이들 가운데 두차례 이상 성범죄를 저지른 수감자는 124명으로, 5명 중 한 명 꼴이다. 대부분 성도착증으로 의심되고 있다.

<인터뷰> 김동욱(정신과 전문의)
"소아기호증은 성도착증의 일종인 정신질환으로 자신의 의지만으로는 억제 못해 정신과적 치료 필요하다"
<인터뷰>김성호(법무부 장관)
"성도착증등 특정성폭력범죄자들을 치료감호법 대상으로 해서 치료대상으로 확대하는 그럼 법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법무부가 어린이 대상 성범죄자들에 대한 강제 치료 방안을 추진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형기를 마친 성범죄자들 가운데 소아기호증 등 성도착증 환자를 선별해 치료감호소에 수용한 뒤 집중적인 정신질환 치료를 받도록 한다는 것이다. 항우울제와 성충동 억제제 등으로 약물 치료 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다. 성범죄자 전자팔찌제 도입과정에서 불거졌던 인권침해 논란처럼 성범죄 수형자에 대한 강제 치료도 입법 과정에서 적지 않은 진통이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자료후기(1)

*송*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성도착증의 개념과 다양한 분석(목차별로 선택 사용하세요)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