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의추억 미장센,쇼트별 표현기법, 카메라앵글
- 최초 등록일
- 2006.10.07
- 최종 저작일
- 2006.10
- 1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000원
소개글
살인의추억에 대한 미장센 등
쇼트별 분석및 촬영,편집,조명 등
표현기법 분석한 글입니다..
A+받은 레포트 니까 요 믿으셔도 되요..
목차
살인의 추억 쇼트별 분석
전체적인 미장센
촬영 표현기법
등 살인의 추억 총 분석
본문내용
쇼트의 내용 :박두만<송강호> 봉고차 에서전화 통화를 하면서 우연히 옛날 사건 장소 지나가면서 운전 기사한테 잠 시 멈춰 보라고하는 내용
카메라와 피사체의 거리: 모델의 표정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미디엄샷으로촬영
카메라의 앵글: 앙각<LOW angle> 앵글로서 송강 호를 돋보이게 함
인물의 위치: 운전기사가 프레임 측면에 있고 박두만도 측면에 있는 것 같지만 손을 박스위에 올리면서 시선이 중앙 쪽으로 몰리기 돼었고 박스로 인해서 소실점을 박두만 쪽으로 시선이 가게 함 인물들 사이의 거리 :박두만 과 운전기사의 거리는 대각 선 상으로 해서 적당한 거리를 주면서 운전기사는 이 쇼트에서는 중요하지 않다고 표현
화면의 깊이<심도>:전경<차안>쪽으로 피사계심도가 깊고 차 밝은 강한 콘트라스트 로인해 차안과 밖의 세상이 다르다고 표현
화면의 구도: 박스와 박두만이 대각선 구도에서 만나면서 입체감을 잘표현해냈고 송강호가 밖을 쳐다보면서 다음쇼트의 내용을 암시해줌
화면의 밀도: 차안이 박스로 가득차서 박두만 혼자만 앉을 수밖에 없게 해서 프레임을 꽉 차게 하면서 박두만이 바쁘게 살아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음
지배적인 색상: 차안과 차밖에 명암의 2개가 대조적으로 대비됨
보조 콘트라스트: 처음에는 박두만 쪽으로 시선이 가지만 그 후는 차 밖의 배경쪽 으로 시선이 감
조명은 중간정도의 로우 키로 박두만의 심정과 표정을 잘 표현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