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퍼스북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전략]급성장기업 트렌드, 마케팅이슈 분석

*민*
최초 등록일
2006.09.29
최종 저작일
2006.06
1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마케팅전략론 수업시간에 제출했던 프로젝트 과제입니다
한 학기 동안 계속 자료조사하고 다듬어가며 만든 자료라 도움되실겁니다
A+받은 자료예요^^

목차

◆ 분석1 한경희 스팀청소기(커뮤니티,웰빙,여성 / 제휴)
VS 일렉트로룩스(웰빙,여성,블루오션) ◆
-선정이유 :
한경희 스팀 청소기
1. 제휴 마케팅의 근거
2. 제휴 마케팅의 주요 효과
3. 홈쇼핑과 제휴를 통해 매출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일렉트로룩스 트랜드 분석>

◆ 분석2 미닛메이드(바디웰빙,프리미엄디자인,체험/글로벌마케팅) VS
몸이 가벼워 지는 시간 17차 (바디웰빙,소비고급화,스타마케팅/브랜드전략) ◆
-선정이유 :
미닛메이드
<마케팅 이슈 분석>
1. 글로벌 마케팅의 근거 :
2. 글로벌 마케팅의 효과
3. 매출 성장 자료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 트랜드 분석>
<마케팅 이슈 분석 >
1. 브랜드 전략의 근거-신제품 브랜드

2. 브랜드 전략의 효과
3. 매출 성장 자료

◆ 분석3 더페이스샵 (웰빙,프리미엄디자인,블루오션/ 그린마케팅) vs
바디샵(웰빙.체험.여성/그린마케팅)◆

◆ 분석4. 롯데 자일리톨 휘바(고가마케팅,프리미엄디자인,구전마케팅/브랜드 전략 )
츄파춥스(바디웰빙, 게임업체와의 협력,체험마케팅/ ) ◆

◆ 분석5. 빈폴키즈(파워키즈 소비고급화 에듀테이먼트/ 브랜드 전략) vs
리바이스키즈(파워키즈, 체험, 온오프라인 판매)

◆ 분석6. 초콜릿폰-LG전자(디지털융합, 프리미엄디자인, 여성/브랜드전략) vs
레이져폰-모토롤라(디지털융합, 프리미엄디자인, 중저가전략/브랜드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분석1 한경희 스팀청소기(커뮤니티,웰빙,여성 / 제휴)
VS 일렉트로룩스(웰빙,여성,블루오션) ◆

-선정이유 :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한경희라는 이름을 걸고 상품을 내놓았다. 자신의 이름을 걸었다는 것은 큰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알려져 제품의 마케팅전략이 궁금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트랜드 라이딩 전 : 한경희 사장이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거쳐 주부들 취향에 맞는 한국식 스팀청소기를 개발하는 데는 3년의 시간이 걸렸다. 전기와 물을 사용해야 하는 스팀청소기 이었기 때문에 안전을 고려하여 KAIST등에 의뢰하여 제품 품질검사를 받는 등 우수한 제품품질을 우선으로 하였으며 개발비만 10억 원이 투자되었다. 그러나 우수한 제품품질 만으로는 히트를 치기는 어려웠다. 이에 한경희 스팀청소기는 커뮤니티, 여성화, 웰빙 등의 트랜드에 맞추어 마케팅전략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
➀ 커뮤니티 : 한경희 스팀 청소기는 홈쇼핑을 통한 유통을 통해 성공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는 주부들에게 청소기의 성능을 TV화면으로 직접 보여줄 수 있고 쇼호스트들의 설명으로 커뮤니티 트랜드에 맞는 유통채널이었다고 보여진다. 또한 홈쇼핑의 유통단계는 적고 대량판매가 가능하여 일반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제조마진을 최소화하고 판매가를 최저로 책정해 주 소비자였던 주부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었다. 또한 직접 청소기의 성능을 시범을 보일 수 있었다.
2004년 전체 매출 가운데 홈쇼핑을 통한 판매 비중이 70%가 넘었다. GJ 홈쇼핑에서 판매된 모든 제품 중 판매액 기준으로 2위를 차지했고, 올 상반기 400억원 매출을 올렸다. 현재 GJ홈쇼핑과 현대홈쇼핑에서 주 5~6회 정도 꾸준히 방송되고 있으며, 1시간 방송에 2000~5000대가 팔리고 있고 고객 만족도도 높아 반품률은 5%미만이다.
http://naver.com/



➁ 웰빙 : 스팀청소기의 성공요인으로 요즘 웰빙트랜드에 맞추어진 강한 살균효과에 음이온 발생 기능까지 갖춰 단순히 청소 도구의 수준을 넘어섰다는 점에 있다. 섭씨 100도의 고온스팀을 발생시켜 방바닥의 찌든 때와 얼룩을 없애고, 집 진드기와 곰팡이,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요즘 호흡기와 알레르기를 걱정하는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게 되었다. 그 밖에도 음이온, 천연 염색약 개발 등 웰빙 트랜드에 맞는 기능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여 또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 것 같다.
파이낸셜 2006년 05월05일자

참고 자료

-장승균, [존경받는 기업 발렌베리가의 신화-삼성은 왜 발렌베리를 주목하는가?](서울:새로운제안, 2006)
-알랜디비즈, [청소기(로봇, 스팀, 싸이클론)시장 분석<신시장 리포트>](서울:알앤디비즈, 2005)
-홍순영, 황인성 외 지음, [SERI 전망 2006](서울:삼성경제연구소, 2005)

자료후기(1)

*민*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전략]급성장기업 트렌드, 마케팅이슈 분석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