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캠퍼스북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술교육]학습지도안 미술교과

*선
최초 등록일
2006.05.28
최종 저작일
2006.05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미술과 학습 지도안

Ⅰ. 단원명
대단원 : 디자인
소단원 : 자신의 심볼을 만들어 보자.

목차

Ⅰ. 단원명
-자신의 심볼을 만들어 보자.
Ⅱ. 단원의 개관
-자신을 가장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Ⅲ. 단원의 목표
-태도,기능,이해
Ⅳ. 지도 계획
-1차시, 2차시
Ⅴ. 준비물
Ⅵ. 평가계획
-목표,방법,내용

Ⅶ. 본시 수업 지도 계획
1. 본시 학습 목표 및 주안점
2. 본시 수업 계획

본문내용

Ⅰ. 단원명
대단원 : 디자인
소단원 : 자신의 심볼을 만들어 보자.

Ⅱ. 단원의 개관
심볼마크(Symbol Mark)는 기업 회사나 단체 등의 이념이나 방침을 시각적으로 상징화한 것을 말합니다. 이런 심볼마크는 많은 의미를 내포하여 ‘축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이미지와 자신의 꿈, 사랑하는 사람등을 생각해 보면서 자신을 가장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Ⅲ. 단원의 목표
태도 : 자신을 상징할 수 있는 심볼을 만들어 본다.
기능 : 현대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고 자신의 모습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이해 : 심볼 디자인의 목적과 조건 및 방법을 익힐 수 있다.

Ⅳ. 지도 계획
1차시 (본시 학습)
- 디자인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한다
- 심볼 디자인의 목적 및 유의사항을 익힌다
- 심볼 디자인의 정의에 대해 배운다.
2차시
- 제작 과정에 대해 이해한다.
- 자신이 상징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본다.
- 자신의 심볼을 스케치한후, 그에 대한 발표를 한다.

Ⅴ. 준비물
연습장, 연필, 지우개

Ⅵ. 평가계획
목표 : 전달 내용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했는가? 창의적인가?
방법 : 완성 후 앞에 나와 발표를 하며, 자신의 작품에 대해 평가를 부탁 한다.
그것을 참조하여 교사는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에서 각 평가사항에
맞게 평가한다.
내용 : 스스로 자기를 평가한다.(20%)
전달 내용의 효과적인 시각화.(30%)
창의적이고 독특한 표현력.(30%)
수업태도.발표력(20%)

참고 자료

없음
*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술교육]학습지도안 미술교과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