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도쿄기담집
- 최초 등록일
- 2006.05.07
- 최종 저작일
- 20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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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 책 속에는 보통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묘하면서도 우연으
로 보아 넘기기 어려운 신비스러운 사건들이 절묘하게 그려져 있습니
다. `도쿄`라는 현대의 메트로폴리스와 `기담`이라는 초자연적인 장르가
결합된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이 작품집에 실린 5편의 단편들은 현실
과 환상의 세계를 자유로이 넘나들고 있습니다. 작가는 마치 처음부터 현
실과 환상의 경계란 존재하지 않았다는 듯 아무렇지도 않게 그 경계를 초
월해, 마치 그것이 우리 일상에서 일어났을 법한 이야기로 풀어냅니다.
10점만점에 10점의 평가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아무쪼록 많은 참고 되셨
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략>...셀러를 자주 즐겨 읽는다. 베스트셀러라는 뜻은 많은 사람이 읽었다는 이야기이고 그 뜻은 다시 풀어서 이해해본다면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작품성이 있다는 것이다. 영화에서 흥행대작이 있는 것처럼 베스트셀러는 좋은 책을 구별해주는 척도라고 나는 생각한다. 물론 분명히 그다지 작품성이 없거나 대중성이 없거나 하는 책이 있지만 그 비율이 내가 책을 골라서 읽는 것보다는 적을 것 같기 때문에 나는 베스트셀러를 믿는 편이다. 일본에 대한 관심이 많이서 이번에 읽은 책은 일본의 수도에 대해서 쓴 도쿄기담집이다. 하지만...도쿄기담집이란 기이한 일들을 모아둔 책이였다.
하루키의 신작 소설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두근거리는 일이다. 게다가 기담집이라는 제목이 주는 은근한 뉘앙스는 하루키에 대한 기대심리를 더 부추겼다. 기묘한 이야기들을 통해 또 어떤 충격을 가져다줄까. 지금까지의 하루키 소설들은 늘 나에게 기묘한 충격들을 안겨다 주곤 했던 것이다.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가 아마도 최초의 충격을 받았던 작품이었던 것 같다. 작가의 상상력에 감동받을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었다. 아무튼 그때부터 시작된 하루키의 작품이 주는 충격은 늘 변함이 없다. <도쿄 기담집>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그런데 이 작품, 생각보다 술술 읽힌다. 기묘하고, 놀라운 무언가를 잔뜩 기대하고 있어서 그랬던 건지, 다소 허탈해지는 건 어쩔 수 없었다. 기대 심리가 너무 높았던 탓이다. 어쩌면 하루키가 주는 웬...<후략>
참고 자료
도서- "도쿄기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