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멀티미디어 통합
- 최초 등록일
- 2006.04.08
- 최종 저작일
- 20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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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멀티미디어 통합을 아래 보시는 목차순으로
예제와 실행 화면식으로 쉽게 정리 해 놓았습니다.
멀티미디어 통합이라는 래포트에는 딱일 꺼 같습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목차
◆ 미디어 통합
● 웹과 멀티미디어
○웹상의 이미지 사용
○웹 사운드와 비디오
○웹 에니메이션
○HTML의 상호작용 구현
● 스크립트 언어
● SMIL
● 자바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 스크립트 언어
스크립트 언어의 등장은 기존의 C 언어와 같은 고급 언어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탄생하게 되었다.
고급 언어는 일단 여러가지 문법이 복잡하게 되어 있고 표준이라는 틀 안에서 움직이기 때문에 새로운운 기능의 추가가 느릴 수 밖에 없고 프로그래밍 자체의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다.
간단한 예로
C 언어에서 요즘 유행하는 웹 환경을 프로그래밍하려면 이는 절망에 가까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여기에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XML 프로그래밍 등을 하려면 정말로 한 세월을 보내야하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이런 단점을 극복하고자 많은 개발자들이 여러가지 언어를 만들게 되었는데 이 언어들은 기존 C 언어의 문법적인 혈통을 잇고 좀 더 쉽고 강력한 개발 기능과 개발 속도를 원하는 것이다.
그런 예로 나온 것이 바로 스크립트 언어이다.
1. Java Script - 인터넷 전용 스크립트 언어
2. VB SCript - 자바 스크립트를 대항하기 위해 만든 베이직 기반 스크립트 언어 (후지다)
3. Python - 개발 환경(컴파일러)와 다른 개발환경(컴파일러 혹은 웹)을 연결하는 본드 스크립트언어
4. LUA - 파이썬과 마찬가지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게임 스크립트 언어, 본드 스크립트 언어
우리도 스크립트 언어를 만들 수 있는데 바로 문법을 해석해주는 파서라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gnu gcc 개발 환경에서 질 좋은 파서가 제공되기 때문에 파서를 이용하여 새로운 스크립트 언어도 개발이 가능하다.
우리가 사용하는 파이썬은 사실 웹을 잘 지원하고 빠른 개발을 위해 만들어진 언어이기 때문에 몇가지 단점은 존재한다. 바로 그것이 다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조금 무겁다는 점이다.
반면 장점은 윈도우, 유닉스, 리눅스, PS, GBA와 같은 환경에서도 이식이 용이하고 소스가 공개되어 있어 배포가 용이하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개발 기간이 증가하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이런 스크립트 언어를 이용하여 인공지능이나 이벤트, 간단한 툴을 코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온라인 게임과 같은 대작이 많아지면서 개발 속도가 길어지는 것이 요즘 추세이다. 개발 기간 증가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는 방편이 바로 만들어진 개발 환경을 이용하는 것이다. 엔진, 스크립트 언어, 툴, 리소스의 이용으로 개발 속도를 혁신적으로 줄여야 개발을 최적화 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